'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안방극장 울린 '개통령'의 진심 어린 조언
상태바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안방극장 울린 '개통령'의 진심 어린 조언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2.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처
사진=KBS2 '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처

[조정원 연예부 기자] '개는 훌륭하다'의 강형욱이 반려견 교육을 넘어 보호자와 반려견의 행복을 바라는 강형욱의 진심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반려견들 간의 분리 불안 문제로 고민하는 시베리아 허스키 창덕이와 덕수네 가족의 사연이 공개됐다.

강형욱은 반려견 사이의 분리불안 문제는 보호자와 반려견 사이의 분리 불안 문제보다 더 섬세한 교육이 필요한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한 배려로 교육을 이끌었다.

먼저 강형욱은 고민견 창덕이와 덕수의 성향을 정확하게 짚어냈다. 특히 그동안 모두가 창덕이를 말썽꾸러기로 오해한 것과는 달리, 오히려 창덕이가 동생 덕수를 보듬으며 중재자 역할을 해온 사실이 드러났다.

이어 본격 교육이 시작되자 강형욱은 덕수의 불안감 완화를 시작으로 창덕이와 덕수가 분리된 상황에 서서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교육했다. 사고뭉치 형제답게 고민견들은 강형욱을 피해 요리조리 빠져나가며 생각지도 못한 술래잡기를 펼쳤다. 하지만 계속되는 강형욱의 교육에 서서히 안정을 찾으며 눈에 띄는 변화를 보였다.

그런가 하면 강형욱은 반려견을 위한 보호자들의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여지를 제시했다. 그는 진심 어린 조언으로 반려견과 보호자의 행복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저를) 돈 받고 교육만 시켜주는 사람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런 교육은 하고 싶지 않았다. 가짜 교육을 하는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반려견과 보호자를 위하는 그의 진정성이 드러나는 대목이었다.

이처럼 강형욱은 반려견 간의 분리 불안 문제를 개선함은 물론 보호자들의 성숙한 반려 생활을 위한 진심까지 전하며 또 한 번 그만의 남다른 리더십으로 마법 같은 힐링을 선사했다.

한편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