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강화하는 태반제제 의약품 관심↑
상태바
환절기 면역력 강화하는 태반제제 의약품 관심↑
  • 김재현 유통부 기자
  • 승인 2020.04.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제약 '자하생력'
경남제약 '자하생력'

[김재현 유통부 기자] 코로나19의 확산과 더불어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면역력 향상에 좋은 비타민C부터 유산균,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태반제제의 의약품도 다시 주목 받고 있다.

태반은 이미 수천 년 전부터 한의학에서 '자하거(紫河車)'라고 불리우며 여러 질환을 치료할 목적으로 널리 쓰여 온 것으로 옛 의서에 자하거는 무독하고 성질이 따뜻하여 기운을 돋우고, 피를 보양하고, 정(精)을 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동의보감'에서도 자하거를 “기운과 영양이 부족하여 몹시 야윈 것과, 허약하고 과로로 몸이 상한 것, 기미가 돋고 피부가 검게 되는 것을 치료한다.”고 언급되어 있다.

이러한 자하거의 장점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째로 항병(抗病) 능력을 키워주는 '항상성(homeostasis) 유지 작용'이다. 자하거는 내분비 조절작용, 자율신경 조절작용, 면역 조절작용을 가지고 있어 내분비계, 자율신경계, 면역계의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시키고 있다.

둘째로는 질병과 노화의 중요한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활성산소 제거작용'이다. 자하거는 항산화 비타민, 항산화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로부터 인체를 방어한다.

마지막 셋째로는 세포분열을 촉진시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병들거나 노화된 세포가 건강한 세포로 변하게 하는 '성장인자(growth factor) 작용’을 들 수 있다.

이렇듯 다방면으로 높은 효능을 가진 자하거는 알레르기성 질환(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위장기능, 만성피로증후군, 남녀의 갱년기장애, 고혈압 등의 순환기질환과 통증질환(오십견, 요통), 피부나 모발(탈모) 등의 다양한 적응증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환자와 병증에 따라 반응도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심각한 부작용이 초래된 적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자하거의 큰 장점이다.

대표적인 태반제제의 의약품 중 하나인 경남제약의 '자하생력'은 과학적 기술 공정의 도입을 통해 자하거(인태반) 원료의 과학화 및 규격화를 실현한 자하거엑스를 주성분으로 했으며 비타민 B군, 무수카페인 등 원재료의 효능을 조화시켜 피로 회복, 만성스트레스 개선, 체력 및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제품이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자하생력은 원료 태반의 선별 , 운반, 처리, 가공을 과학적으로 진행하고 원료에 대한 검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현재 신약 원료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DMF를 승인 받아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이라며 "소포장에서 대포장까지 다양한 규격의 선택이 가능하며 금박포장으로 패키지를 고급화해 선물용으로도 용이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