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명가’ 삼부토건, 경쟁력ㆍ수익성 강화…100년 기업 날개편다
상태바
‘건설 명가’ 삼부토건, 경쟁력ㆍ수익성 강화…100년 기업 날개편다
  •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 승인 2020.04.2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부토건 CI (사진제공=삼부토건)
삼부토건 CI (사진제공=삼부토건)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지난 2017년 10월 인수합병(M&A)으로 회생절차가 종결되었던 삼부토건이 경영 정상화로 100년 기업으로서의 날개를 펴고 있다.

삼부토건은 그동안 강점으로 꼽혔던 고속도로, 철도, 항만 등 SOC 사업 외에도 건축사업을 확장하여 일산 주엽역 복합시설과 주문진, 광양마동, 남양주 진접 르네상스 더 테라스 등의 공동주택, 인천 남동산단 청류지산지식산업센터 등의 건축 공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경기도 남양주시 공동주택, 경남 고성 일반산단조성공사 등과 충남 천안시와 아산시에 대규모 공동주택 신축사업을 신규수주 및 분양을 예정하고 있어 향후 매출 규모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초래된 세계적 경제위기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노사간 임금 동결 합의 등 단결된 힘으로 과거와는 다른 상생의 길을 걷고 있다. 

또한 창립이래 처음으로 ‘삼부르네상스’ 브랜드를 내세운 TV광고를 선보여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가치와 영업활동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활발한 영업활동과 원가 절감 노력에 힘입어 삼부토건은 2018년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 작년에는 흑자폭을 더욱 확대함으로써 빠르게 경영 정상화가 이루어지고 있어 성공적인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

삼부토건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경쟁력과 수익성 확보에 매진하고 있으며, 1948년 창립된 건설업 면허 1호로서의 자존심을 되찾아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