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빌스택스, 대마초 합법화 주장 "인식 바꾸기 위해 뭐든 실행할 것"
상태바
[전문] 빌스택스, 대마초 합법화 주장 "인식 바꾸기 위해 뭐든 실행할 것"
  • 백융희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4.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빌스택스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빌스택스 인스타그램 캡처

[백융희 연예부 기자] 가수 빌스택스가 새 앨범 '디톡스(Detox)' 의미에 대해 설명, 대마초 합법화를 주장했다.

앞서 빌스택스는 지난 8일 국내 최초 대마초 앨범 '디톡스'를 발표, 인터뷰를 진행했다. 하지만 앨범 제목에 대한 의미를 대중에게 전하지 못한 아쉬움을 장문이 글로 대체했다. 

그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대마초는 마약이 아닌데 아무런 고민 없이 마약이라고 단정 짓는 사회의 모습이 마치 마약에 중독돼서 망가지는 모습으로 보였다"고 운을 뗐다.

이어 "마약의 형태로 잘못된 프로피간다에 중독돼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사회가 답답했다"며 "난 절대 저의 움직임이 국가를 상대로 한다 생각하지않는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나의 움직임은 국가가 아닌 국민의 인식이라고 믿는다. 그 인식과 싸우는 거지 국가와 싸우는 게 아니다"라며 "결국 마약이라는 인식을 바꾸는 과정이 저에게는 해독의 과정으로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그래서 '디톡스'라는 아이러니한 제목을 달고 발매했다"고 새 앨범 제목을 '디톡스'로 짓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이미 합법인 의료용 대마가 하루빨리 규제가 더 풀려서 모두 의료대마의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다"며 "국민의 '무조건 마약이다'라는 인식만 바꿀 수 있으면 어떤 방법이라도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추후 지속해서 대마초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빌스택스는 2006년 대마초 흡연 혐의(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로 불구속 기소됐다. 또 2015년에 대마초를 흡연하고 엑스터시와 코카인을 투약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다음은 빌스택스 인스타그램 전문

여러 매체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아무도 왜 앨범 제목이 ‘Detox’ 해독이냐는 질문이 없어서 이야기드릴께요. 제 기준에서 대마초는 마약이 아닌데 아무런 고민없이 마약이라고 단정짓는 사회의 모습이 마치 마약에 중독되서 망가는지는 모습으로 보였어요. 마약의 형태로 잘못된 프로피간다에 중독되어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사회가 답답했어요. 저는 절대 저의 움직임이 국가를 상대로 한다 생각하지않아요. 저의 움직임은 국가가 아닌 국민들의 인식이라고 믿어요. 그 인식과 싸우는거지 국가와 싸운는게 아닙니다. 결국 마약이라는 인식을 바꾸는 과정이 저에게는 해독의 과정으로 느껴집니다. 그래서 Detox라는 아이러니한 제목을 달고 발매했습니다~ 저는 이미 합법인 의료용 대마가 하루빨리 규제가 더 풀려서 모두 의료대마의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아직도 이건 마약이란 색안경에서 벗어 나지못하는 국회의원, 정치인들이 가로막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원한다면 국회의 인식 자체를 디톡스 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기호용의 합법도 이루고 싶어요. 국민들의 ‘무조건 마약이다’ 라는 인식만 바꿀 수 있으면 어떤 방법이라도 활용할겁니다. 음악이든 영화든 패션이든 다큐멘터리이든 어떠한 형태가 되었든 전 실행에 옮길거에요.
나 대신 행복한 4월20일 보내주라 내 떨쟁이들아!!!!!
사랑과 평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