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버추얼텍, 1Q 매출 전년比 약600% 상승에 급등
상태바
[특징주] 버추얼텍, 1Q 매출 전년比 약600% 상승에 급등
  • 정훈상 기자
  • 승인 2020.05.1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스노우피크 어패럴(데브그루)
사진제공=스노우피크 어패럴(데브그루)

[정훈상 기자] 버추얼텍이 대표이사 변경 이후 본격적인 매출 상승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버추얼텍은 13일 오후 1시 1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2.57% 오른 842원에 거래되고 있다.

버추얼텍(036620)은 13일 공시를 통해 2020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600%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은 1억 3,547만 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김호선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 이후, 누적 됐던 부실한 모든 사업 부문을 정리하고 시작한 신규 사업의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이번 실적 향상까지 이끌었다"며 " 1분기 만에 매출이 상승세를 탄 만큼 실적 성장세가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버추얼텍은 그 동안 폐지 판매 사업에 주력했지만, 작년 김호선 대표이사가 취임하면서 대대적인 임원 교체와 함께 신사업 구조 확립을 위해 해당 사업을 모두 정리했다. 이후 자회사 데브그루 설립을 통해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신규 론칭한 바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현재 수도권 주요 백화점을 비롯해 꾸준히 점포를 확대하고 있고,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며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해 나가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버추얼텍은 의류, 운동화, 가방 등의 아웃도어와 관련 용품과 신발 등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아웃도어 어패럴 사업 분야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