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윤아,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 명예 심사위원 위촉…'희극지왕' 부문 심사
상태바
임윤아,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 명예 심사위원 위촉…'희극지왕' 부문 심사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06.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임윤아가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 명예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임윤아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되는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코미디 장르인 '희극지왕' 부문 명예 심사위원이 돼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인 감독 찾기에 나선다.

임윤아는 스크린 데뷔작인 '공조'(2018)에서 민영 역으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 관객수 780만 명을 동원하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첫 주연작 '엑시트'(2019)에서 주체적인 캐릭터 의주 역으로 열연해 관객수 940만 명을 동원하며 단숨에 '충무로 흥행 여신'으로 등극했다.

독보적인 색깔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임윤아가 명예 심사위원으로서의 활약을 예고한 만큼 특유의 신선한 시선으로 직접 출품작을 심사할 것은 물론 단편영화 관심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유능한 신인 감독들을 발굴하는 국내 유일의 장르 단편 영화제로, 오는 6월 25일 개막부터 7월 1일 폐막식까지의 모든 프로그램을 네이버TV '미쟝센 단편영화제 MSFF' 채널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한편, 임윤아는 올 하반기 방송을 앞둔 JTBC 드라마 '허쉬'에서 인턴 기자 이지수 역으로 변신해 신문사를 배경으로 기자들의 생존과 양심, 그 경계의 딜레마를 그려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