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2년 연속 '소비자 고객만족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씨엘바이오, 2년 연속 '소비자 고객만족부문 대상' 수상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07.1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진수 기자] 씨엘바이오가 제품 기술력과 상품성, 고객충성도 등을 높이 인정받아 '2020 제5회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유망 서비스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는 어워드로, 기업의 매출액, 품질, 제품서비스 혁신성, 고객만족도, 마케팅 전략, 산업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서비스 산업 부문별 최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서비스 업계의 대표적인 시상식이다.

씨엘바이오는 특허받은 첨단바이오 신소재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 Ceriporia Lamaritus) 원천기술을 활용한 CL 함유 '올인원 크림바'와 '올인원 콜라겐바', '올인원 샴푸' 등 기능성 제품을 출시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주력제품 '올인원 크림바'는 日서 '기적의 올인원 비누'란 애칭으로 3년 넘게 일본 해외직구 쇼핑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 Ceriporia Lamaritus)는 베타글루칸, 세포외다당체를 다량 함유한 바이오 신물질로, 당뇨치료, 간질환, 세포조직 재생능력이 탁월하다. 씨엘바이오는 라마리투스의 항당뇨 유효성분을 크게 높인 '세리포리아 2단 배양기술' 특허와 아토피, 간질환, 탈모 개선특허 등 15여종의 핵심 특허도 모두 확보한 상태다.

피톤치드 사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씨엘바이오는 지난 6월 '피톤치드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7월 피톤치드 전문 브랜드 '에어그린'(Air Green)을 론칭해 코로나19로 급성장한 세계 방역시장을 발빠르게 공략하고 있다. 공기소독 인증을 받은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을 이용해 '코로나19 안전키트',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 '피톤치드 항균탈취 패드' 등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규모 시설을 위한 위생방역용품과 공간방역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 회사 측은 지난 2월 코로나19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중국 우한서 '감염예방 캠페인'을 펼쳤고, 실버케어센터에 3억원 상당의 '씨엘케어1.0' 기증, 2017년 메르스 신속대응팀 창설 및 예방캠페인을 개최해 감염병 종식에 앞장서는 등 사회공헌사업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국제의료봉사회와 인도 바르구르 한센인 의료지원, 2016 리우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 공식 기증, 대한아토피협회 주관행사 제품 1만개 후원, UN소속 국제여성봉사단체 자선 바자회, 한센인 치료-재활 후원 등 국내외 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쳐온 착한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이번 '2020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것은 소비자들께 최상급 제품을 공급하며 기술력과 품질, 기업 신뢰도를 인정받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CL 균사체의 효능 강화 연구개발과 이를 활용한 첨단 바이오 제품라인을 더욱 확대해, 세계 바이오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