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에스엔씨, 공공기관 사설인증 중계 플랫폼 구축사업 계약 수주
상태바
라온에스엔씨, 공공기관 사설인증 중계 플랫폼 구축사업 계약 수주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0.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라온시큐어)
(사진제공=라온시큐어)

[오진수 기자] 라온시큐어는 자회사인 라온에스엔씨(RaonSNC)가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전자서명 공동기반 라이브러리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행정안전부의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을 위한 중계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오는 12월 전자서명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대체 또는 이와 병행할 사설인증 체계 준비를 위한 사업이다.

라온에스엔씨가 구축하게 될 사설인증기관 중계 플랫폼 ‘원억세스CX(OneAccessCX)’는 도입 기관과 인증 기관 간 중계 영역, 즉 인증 기관을 선택하고 인증을 요청하는 과정, 인증 결과를 전달하는 과정에 적용된다. 통합 인증 게이트웨이를 통해 각기 다른 인증 방식에 대한 효율적인 연동이 가능하며, 다중 인증 체계(MFA) 지원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라온에스엔씨 최덕훈 본부장은 “사설인증기관 중계 플랫폼 ‘OneAccessCX’를 통해 공공 웹사이트 별 동일한 전자서명 수단을 중복 구축할 필요가 없고, 다양한 민간 전자서명 체계의 신규 도입 및 해지가 용이해진다. 사설인증 체계 전반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어, 향후 더 다양한 인증기관을 추가 연동하여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에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