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트팩토리,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그림일기'로 미디어 전시회개최
상태바
케이아트팩토리,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그림일기'로 미디어 전시회개최
  • 최종민 기자
  • 승인 2020.10.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케이아트팩토리
이미지제공=케이아트팩토리

[최종민 기자] 전통문화기획사 케이아트팩토리가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오는 11월 1일 용인 동백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우리가족 사물놀이패’의 발표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아트팩토리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된 기업으로 그동안 문화소외지역, 소외계층,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 운영해온 청년 스타트업이다. 지난 7월부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20년도 ‘가족 소통·참여 사업’'에 선정되면서 다문화가족에게 사물놀이와 전통놀이 등 다양한 전통 프로그램을 무료로 교육해왔다.

당일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행사에는 한복입기와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며,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진도 촬영가능하다.  3시부터 열리는 야외무대에서는 전문예술단체 발광엔터테인먼트와 용인전통연희원의 특별공연이 마련되었고, 이어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우리가족 사물놀이패’의 발표가 이어진다.

 ‘우리가족 사물놀이패’에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스리랑카 출신의 안잘리카는 “아이들이 사물놀이를 너무 좋아해서 놀랐다. 집에서도 연습한다. 무엇보다 이런 좋은 기회로 한국의 문화를 알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케이아트팩토리 이선민 공장장은 “이제 대한민국은 다문화 사회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그들에 대한 차별과 편견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또 이번 발표를 통해 “다문화가정의 사회참여가 확대되고 역량이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가족 사물놀이패 발표회'는 케이아트팩토리가 주최 ·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 발광엔터테인먼트와 용인전통연희원이 협력한다. 다문화가족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문의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 ‘K-ART 팩토리’와 케이아트팩토리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