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중국계 글로벌 거래소 'BKEX' 공식 상장
상태바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중국계 글로벌 거래소 'BKEX' 공식 상장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10.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우 기자]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자체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을 중국계 글로벌 거래소 BKEX에 공식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 글로벌 거래소 리퀴드 상장에 이어 올해 두번째 해외 거래소 상장이며, ‘페이코인(Paycoin) 글로벌 앱’ 출시를 앞두고 해외 사용자 확보 및 해외 유저들의 거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한 결정으로 해석된다.

BKEX는 약 300만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데일리 엑티브 IP 100만, 월 거래량 약 13조 4,300억원(11,695,940,490 USD)을 기록하고 있는 중국계 대형 거래소이다. BKEX에서는 12일 한국시간 18시 30분 PCI 상장이 확정되었으며 PCI/USDT와 PCI/BTC의 거래를 지원한다. 출금은 13일 한국시간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다날핀테크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은 최근 가입자 수 75만 명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애플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부분 1위, 안드로이드 금융 부분 1위를 차지했을 만큼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비스 초기 편의점을 비롯하여 카페, F&B 프랜차이즈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가맹점을 중심으로 빠르게 사용처를 확보하였고 다양한 고객 할인 혜택 이벤트 등을 통해 국내에서는 이미 실질적인 페이코인 이용자 규모를 빠르게 끌어올렸다.

최근에는 금융, 멤버십 포인트, DID 신원 인증 등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업체들로 구성된 ‘페이코인 얼라이언스’와 함께 지속적으로 가상자산 기반 금융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글로벌 결제 시장 선점을 위해 ‘페이코인(Paycoin) 글로벌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페이코인 글로벌 앱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는 해외 시장 진출에 집중할 것이며, 초기 페이코인이 지향하던 국경 없는 결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