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라이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모노라이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 위한 MOU 체결
  • 오진수 기자
  • 승인 2020.11.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모노라이트)
(사진제공=모노라이트)

[오진수 기자] 모노라이트는 전국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접 엄선하여 유통하는 농산물 전문 유통센터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노라이트 소속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한 커머스 상품기획과 공동 브랜드 개발, 농산물 정기배송사업 등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는 산지의 신선하고 질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촌지역에는 신유통 채널을 개척함으로써 농촌 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지역사회 특산물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유튜브를 통해 판매하는 등 농어촌과 함께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한 유튜브 농수산물 공동구매에서는 기획한 농산물 제품들이 1시간만에 모두 완판되기도 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품질좋은 농산물 재료와 그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는 물론, 요리를 하는 주방용품까지 모두 제안하고 판매하는 '주방라이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각오다.

모노라이트의 김성수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농산물 공동구매의 경우 농가의 입장에서는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채널 구독자들에게는 더욱 저렴한 가격에 신뢰할 수 있는 농수산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며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농산물 공동구매를 통해 새로운 판매방식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농촌의 혁신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전반의 프로세스와 상품 기획에 혁신을 통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커머스 크리에이터’라는 개념을 도입해 유튜브에서 소속 아티스트의 브랜드인 쿠킹스타 후라이팬 PB제품을 최초로 판매 진행한 기업이다. 현재 연예인 유튜버들과 쿠킹스타,맛연사, 맘스레시피 등 약 10여명의 유명 인플루언서로 구성되어 커머스 MCN 사업을 영위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