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PAN AWARDS', 인기투표 중간집계…팬들이 직접 뽑은 1위는? 
상태바
'2020 APAN AWARDS', 인기투표 중간집계…팬들이 직접 뽑은 1위는?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0.11.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제공
사진=(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제공

[조정원 기자] '2020 APAN MUSIC & STAR AWARDS'가 팬들의 높은 관심 중에 인기투표를 진행 중이다.

'2020 APAN MUSIC & STAR AWARDS'는 오는 11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시즌(Seezn)과 올레tv에서 단독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APAN AWARDS'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전 채널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이다. 권위 있는 드라마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해온 'APAN AWARDS'가 올해에는 'MUSIC AWARDS'를 신설, 전 세계적으로 K-POP 열풍을 이끌어나가는 가수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KT가 단독으로 생중계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KT Seezn 스타상' 부문이 새롭게 마련, 온라인을 통해 가수 부문과 배우 부문으로 나뉘어 투표를 진행 중이다.

'KT Seezn 인기상' 가수 부문에는 AB6IX, DAY6, ITZY, NCT, SUPER M, 강다니엘, 김재환, 뉴이스트,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세븐틴, 아스트로,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여자친구, 오마이걸, 우주소녀, 임영웅, 태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등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랐다.

배우 부문에는 강하늘, 공효진, 김고은, 김다미, 김수현, 김혜윤, 김희애, 남궁민, 로운, 문채원, 박민영, 박서준, 박은빈, 박해준, 서강준, 서예지, 손예진, 이민호, 이준기, 전미도,조정석,현빈 등이 이름을 올려 경합 중이다.

지난 10월 28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서 현재 가수 부문에서는 강다니엘과 임영웅이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배우 부문에서는 손예진과 서예지가 박빙의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더불어 올 한해 활약한 스타 중 어떤 스타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KT Seezn 인기상' 투표는 오는 11월 27일까지 진행된다.

'APAN STAR AWARDS'는 2019년 10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0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에서 방영된 드라마는 물론 올해 웹 단편 드라마 부문까지 그 대상을 확대했다.

심사위원장으로는 전(前) KBS TV 제작본부장 현(現) 한국드라마연구소 소장인 이응진 심사위원장을 필두로 최진한 심사부위원장(연매협이사), 김양수(現 조이뉴스24 기자), 공희정(現 MBC 시청자 평가원 평론가), 김영진(PD, 現 가톨릭 관동대학교 콘텐츠 제작학과 교수), 이정현(現 연합뉴스 사회부ㆍ정치부ㆍ문화부 기자), 유진모(평론가), 김정아(現 이스트웨이브 스튜디오 대표)까지 총 9명이 위촉됐다.

각 부문을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자세히 수상 부문을 선정하고 있으며, ‘APAN MUSIC AWARDS’ 역시 올해 신설된 시상식인 만큼 그 규모와 방향성에 대해 귀추가 주목된다.

무엇보다 매년 성공적인 개최를 이끈 최고의 운영진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조직위원장 강민(연매협 상임고문)을 필두로 연매협 손성민 회장이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다.

'2020 APAN MUSIC & STAR AWARDS'의 총괄 프로듀서로는 대한민국 쇼 예능의 최고 연출 프로듀서이며, MBC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일요일 일요일 밤에'를 시작으로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특종 TV 연예', '주병진 나이트 쇼', '남자 셋 여자 셋' 등 참신하고 창의적인 쇼 예능프로그램부터 새로운 형식의 연예 정보 프로그램, 시트콤과 토크쇼까지 다양한 장르를 최초로 성공시킨 장본인으로 다수 프로그램으로 MBC의 황금기를 만들며 지상파와 케이블 TV의 교과서적인 연출 철학의 TV 쇼 예능을 선도했던 송창의 피디가 다시 한 번 진두지휘한다.

송창의 프로듀서는 "특히 올해는 '2020 APAN MUSIC & STAR AWARDS'로 음악 부문까지 시상식을 넓힌 만큼, 케이팝과 한국드라마의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드라마를 넘어 음악까지 아우르며 2020년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2020 APAN MUSIC & STAR AWARDS'는 오는 11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개최되며, 코로나 팬데믹 선언 여파로 전 세계 200여 국의 방송국 및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플랫폼으로 언텍트(비대면)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