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대구평화방송 출연..."코딩은 모두에게 필요한 소양"
상태바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대구평화방송 출연..."코딩은 모두에게 필요한 소양"
  • 김태우 기자
  • 승인 2020.12.2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비피랩 코딩교육센터
사진제공=비피랩 코딩교육센터

[김태우 기자]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소속인 은창오 개발자가 대구가톨릭평화방송이 진행하는 ‘유혜숙과 함께하는 지금 여기에’ 성탄특집 방송에 특별 출연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애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대구가톨릭평화방송은 시사교양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 소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대구에 위치한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의 지역·소득 간 불평등한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은창오 개발자는 "코딩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소양으로 남녀노소 구분없는 배움이 필요한 과목"이라며 "학생부터 성인, 노인층까지 학습자에 맞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비피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원활한 비대면 강의 및 교육 행사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원활하게 진행하며 메이커&코딩 교육의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대구가톨릭평화방송에서 방영하는 이번 특집 방송은 12월 26일 오후 2시부터 대구 FM 93.1㎒, 포항 96.9㎒, 김천 100.5㎒, 안동 100.7㎒ 등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 소속 은창오 개발자는 “이번 방송이 코딩 교육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취약 계층과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비피랩이 보유한 교육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책을 고민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