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4분기 매출 전년比 20%↑..."글로벌 웰니스 기업으로 본격 도약"
상태바
아이허브, 4분기 매출 전년比 20%↑..."글로벌 웰니스 기업으로 본격 도약"
  • 김재현 기자
  • 승인 2021.01.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아이허브
이미지제공=아이허브

[김재현 기자]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웰니스’ 제품 관련 해외 직구 시장이 탄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대 웰니스 제품 전문 유통 기업 ‘아이허브(iHerb)’가 13일 공개한 2020년 4분기(10월~12월) 매출 집계 결과에 따르면, 국내 아이허브 웰니스 제품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 별로는 식품(26%), 영양제(24%), 뷰티(20%), 반려동물 제품(14%) 순으로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이허브의 주력 품목인 ‘영양제’를 비롯해 식품, 뷰티,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웰니스 제품들이 각각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이뤄 의미가 크다.

지난해 동기 대비 증가율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 ‘식품(26%)’ 분야다. 코로나19 이후 ‘홈쿡’ 열풍과 함께 건강한 집밥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면서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외국 식자재나 유기농 식료품 매출이 큰 폭으로 올랐다. 건강 관리를 하거나 개인적인 신념을 표현하기 위해 채식주의를 선언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비건 식품’ 구매 수량 역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작년 연말 동안 가장 뜨거웠던 관심사가 ‘건강’ 였던 만큼 아이허브의 압도적인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영양제’ 카테고리도 24% 성장했다. 특히 기초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프로바이오틱스·비타민 등의 영양제들이 큰 사랑을 받았다.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면서 ‘뷰티’ 품목 매출은 20% 올랐다.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100% 천연 성분으로 구성된 ‘클린 뷰티’ 제품을 비롯해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뷰티’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또한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증가하면서 영양제, 츄어블 비타민, 발바닥 밤 등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카테고리 매출도 14% 성장했다.

아이허브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일상 생활이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가 도래한 만큼, ‘건강’과 ‘웰니스’는 지속 주목해야 할 소비 키워드다”라며, “그동안 아이허브는 우수한 성분의 고함량 영양제를 국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 플랫폼의 역할을 했었다. 이제는 식품, 뷰티,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웰니스 제품을 믿을 수 있는 품질로 판매하는 ‘웰니스 전문 기업’의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