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X안전가옥, '호러' 스토리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천만 원
상태바
메가박스X안전가옥, '호러' 스토리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천만 원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3.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전가옥 제공
사진=안전가옥 제공

[조정원 기자]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이 '호러'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전가옥과 세 번째 프로젝트인 이번 공모전은 인간의 마음에 도사린 두려움과 공포를 아우르는 '호러' 장르로 진행돼 다양한 소재의 호러 이야기들이 접수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X 안전가옥 스토리 공모전'은 영화와 드라마 등 영상화 개발을 목표로 한 콘텐츠를 찾기 위해 영화 투자배급과 더불어 콘텐츠 기획 제작을 하는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과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이 합심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호러' 장르를 기반으로 시대에 따라 새롭게 부각되는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 그리고 그 배경을 다루는 이야기를 발굴한다. 응모작은 5가지 키워드인 휴가, 포비아, 증강현실, 밀실, 쓰레기 중 1가지 이상을 선택해 이야기의 소재로 활용해야 한다.

공모전의 참가자는 '호러' 장르의 중단편 소설(4만자 이내)을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자격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기성 작가와 신인 작가 모두 접수 가능하다. 응모 접수기간은 5월 31일까지로, 안전가옥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으로 최대 5편의 작품을 선정해 작품 별로 각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출간된다. 여기에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은 수상작에 한해 영화, OTT 콘텐츠 등 영상화를 포함한 2차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전가옥 홈페이지와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X 안전가옥 스토리 공모전'은 지난해 '슈퍼 마이너리티 히어로'와 '뉴 러브(NEW LOVE)'라는 주제로 두 차례 공모전을 개최했다. SF,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응모작이 500여 편 접수돼 역대 최다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또한, 당선작 중 일부 작품의 경우 현재 영상화 기획 단계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