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솔로 컴백 공식화! 신곡 가사 일부 공개
상태바
강승윤, 솔로 컴백 공식화! 신곡 가사 일부 공개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3.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그룹 위너 강승윤이 첫 솔로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 블로그에 ‘KANG SEUNG YOON - COMING SOON TEASER’를 게재했다. 3월 중 예고된 강승윤의 솔로 정규앨범이 드디어 한꺼풀 베일을 벗은 것이다.

빠르게 전환되는 영상 속 강승윤의 다채로운 분위기와 비주얼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영상에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그의 매력적인 저음이 어우러진 배경 음악이 삽입돼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YG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의 컴백 첫 티저 영상부터 신곡 음원 일부가 담기는 일은 이례적이다. 구체적으로 그의 어떤 곡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미련 남기지 말고 싸아아악 다 싸아아악 다’라는 가사까지 전격 공개돼 궁금증을 키웠다.

강승윤은 지난 10여 년간 음악 여정을 되짚는 셀프 인터뷰 형식의 영상 'THE PREQUEL'을 통해 마음 한편 깊이 담아뒀던 이야기들을 하나씩 꺼내놓고 있다.

이날 티저에 앞서 소개된 'THE PREQUEL' 네 번째 영상에서도 그는 자신보다 팀 위너, 그리고 팬들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드러내 보는 이를 뭉클하게 했다.

강승윤은 작년 3월부터 5월까지 출연했던 MBC ‘복면가왕’을 떠올렸다. 당시 그는 아이돌 최초 6연속 가왕 자리에 올라 새 역사를 썼다. '보컬리스트 강승윤'의 면모를 톡톡히 각인시킨 ‘복면가왕’이지만 그는 자신에게 쏟아진 호평보다 위너와 팬들을 위한 마음이 더 깊었다.

그는 "'우리 보컬이 이런 사람이에요'라고 멤버들이 남들에게 내세울 수 있을 만한 타이틀이었다. 취향이 조금 달라서 내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는 사람들, (또는 그러한) 반응들과 마주했던 우리 팬들에게 무기와 방패를 딱 쥐여준 느낌이었다. 가왕이 된 순간 그게 제일 뿌듯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또 하나의 터닝포인트였다. '복면가왕'은 노래하는 것에 대한, 나의 불타는 열정을 이끌어 내준 고마운 프로그램이다. 평생 잊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승윤은 약 8년 만의 솔로 활동이자 첫 정규 앨범 발표를 앞둔 심정으로 "설렌다. 노래가 잘 되고, 안 되고는 모르겠다. 이 정규 앨범이 그냥 가장 나다운 앨범"이라고 밝혔다.

'복면가왕' 출연 당시 음악팬들이 기대하는 바를 느꼈고, 이는 성적에 대한 부담감으로 이어지기도 했다고. 하지만 강승윤은 치열한 고민 끝에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전해주고 보여주고 싶은 음악 스타일을 보여주자고 결론냈다. 구구절절 이야기할 필요 없이 이 앨범에 담아서 보여주면 된다는 거다. 그런 앨범"이라고 부연했다.

위너의 'REALLY REALLY' 'LOVE ME LOVE ME' 'ISLAND' 'EVERYDAY' 'MILLIONS' 'AH YEAH(아예)' 등 굵직한 히트곡을 탄생시킨 강승윤. 첫 솔로 정규 앨범의 전곡 작사·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직접 챙긴 것으로 알려진 그의 활약이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