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폰조나' 인기몰이+국내외 차트 강세…완벽한 '밸런스돌' 탄생
상태바
퍼플키스, '폰조나' 인기몰이+국내외 차트 강세…완벽한 '밸런스돌' 탄생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3.2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조정원 기자] 걸그룹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가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마치며 완벽한 '밸런스돌'의 탄생을 알렸다.

퍼플키스는 지난 15일 데뷔 앨범 ‘인투 바이올렛’(INTO VIOLET)을 발표했다. 이후 지난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잇따라 출연해 데뷔 타이틀곡 '폰조나(Ponzona)' 무대를 선보였다.

퍼플키스는 무대마다 신인답지 않은 카리스마와 표정 연기, 오차 없는 칼군무로 시청자들을 압도했다. 또한,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완벽한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발매된 음원과 다른 댄스 브레이크가 포함된 'Ponzona'로 데뷔 첫 주 활동을 성황리에 마친 퍼플키스는 한 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존재감으로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퍼플키스는 데뷔 첫날부터 월드 와이드를 비롯해 미국, 브라질, 말레이시아,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수 국가의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TOP10에 랭크된 소식을 전했다.

이 외에도 한터차트 음반 부분 실시간 2위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뤘고, 특히 앨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 뮤직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는 등 국내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 8개국 진입과 애플 뮤직 톱 앨범(Apple Music Top Albums) 17개국 차트에 진입해 신인답지 않은 화력을 드러냈다.

이처럼 정식 데뷔 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괄목할만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퍼플키스의 데뷔 앨범 'INTO VIOLET'은 '보랏빛으로'라는 주제이며, 무채색으로 뒤덮인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음악을 통해 퍼플키스가 보랏빛 꿈을 밝혀 희망을 전하겠다는 의미와 퍼플키스가 세상을 보라색으로 물들여 K팝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야심 찬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한편 퍼플키스는 음악방송 활동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브이 라이브(V LIVE) 진행, 라디오 출연, 다수 온라인 콘텐츠 공개 등을 통해 활발한 데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