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시, 유튜브 채널 '이유 있는 영상'과 특별한 만남
상태바
픽시, 유튜브 채널 '이유 있는 영상'과 특별한 만남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3.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이유 있는 영상'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이유 있는 영상' 채널 캡처

[백융희 기자] 걸그룹 픽시가 '이유 있는 영상'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이유있는 영상'에는 픽시의 데뷔곡 '날개(Wings)'를 보며 멤버들이 리액션을 펼치는 '걸그룹과 리액션 하다 춤 춰벌었슴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유영 감독이 신인 걸그룹 픽시의 음악성을 눈여겨본 후 직접 컬래버레이션을 제안해 성사된 영상은 "그리스 신화의 요정 픽시"라는 소개와 함께 픽시의 행동대장 샛별, 인생 2회차 수아, 유치원 단장 엘라, 외강내유 디아, 2M를 맡고 있는 로라, 빨간 머리캐 다정이라는 각자 개성 넘치는 소개로 시작부터 눈길을 끌었다. 

날개를 찾아서 서로를 의지하며 떠난다는 간단한 곡 이야기와 함께 '날개' 뮤직비디오 리액션이 시작되자 시작부터 감탄을 자아낸 로고와 심오한 분위기의 인트로는 좋은 출발을 알렸다. 픽시 멤버들은 중간중간 '이리로 와 어서' 파트의 의미가 있는 귓속말을 하는 장면, 빨간 눈이 포인트가 되는 장면, 촬영 장소인 김천 폐학교 이야기, 뮤비 촬영하면서 다리의 마비, 물 위에서 춤출 때 소품 이야기, 찾으러 다닌 날개의 이야기, 공중 트램펄린 등 다양한 촬영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뮤직비디오의 이야기로 웃음꽃을 피웠다.

이유 있는 영상팀은 뮤직비디오를 보는 내내 멋있다는 말과 함께 여러 가지 해석을 찾아내며 다양한 리액션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리액션 마지막에는 뮤직비디오 촬영장의 화장실 이야기로 공감을 자아내며 "열심히 할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라는 마무리 인사로 리액션 영상을 마무리했고 곧바로 릴레이 댄스 영상이 이어졌다. 

릴레이 댄스는 다정-디아-엘라-수아-샛별-로라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인 파트가 아니어도 안무를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는 픽시 멤버들의 넘치는 끼와 여유 있는 표정, 그리고 출구 없는 매력은 구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유 있는 영상'은 노을, 임창정, 백지영, 김나영, 펀치, 케이시 등을 연출한 현직 뮤직비디오 감독이 운영하는 채널로 다양한 케이팝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리액션을 통해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 채널은 영상 전문가가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과 지식을 구독자들과 공유하며 다른 리액션 채널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한편 '다크 판타지 콘셉돌'이라는 자신들만의 확고한 콘셉트를 갖고 퍼포먼스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픽시는 K-POP 팬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요소로 팬덤을 형성하며 글로벌 걸그룹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