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4월 2일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 발매…이별 발라드의 정석
상태바
황치열, 4월 2일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 발매…이별 발라드의 정석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0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텐투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텐투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기자] 가수 황치열이 새 앨범으로 2년 3개월 만에 컴백, 황치열표 이별 발라드를 선보인다.

황치열은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비 마이 리즌)'을 발매하고 본격 컴백활동에 돌입한다.

홀로서기를 선언한 이후 새로운 출발점에 선 황치열은 2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인 만큼 밤낮없이 녹음 및 앨범 제작에 매진했다. 또한, 전작에 이어 새 앨범 역시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Be My Reason'은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는 자신만의 이유가 있는 것처럼, 황치열에게 있어서 살아가는 '이유'가 무엇인지 되돌아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안녕이란(Two Letters)'은 첫 만남의 '안녕'부터 헤어짐의 '안녕'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았다. 후렴으로 갈수록 가슴 저릿하게 만드는 황치열만의 허스키 보이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이별하는 두 남녀의 모습을 드라마 타이즈 형식으로 그렸다. 노래는 물론, 황치열이 남자 주인공으로 가슴 절절한 이별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이 외에도 기적 같은 사랑에 대한 감사를 담은 'You are the reason', 황치열 특유의 남자다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 '그대가 사라진다(She’s Gone)', 한 남자의 서툰 마음을 표현한 '비가 와(Rain)', 떠난 상대방을 그리워하며 자책하는 마음을 담아낸 '사랑은 왜 어려운 걸까(I Didn’t Know)', 황치열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사랑해 널 지우지도 못할 만큼(Unforgettable)'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 '황치열 표 발라드'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웰메이드 앨범이 탄생했다. 

매 앨범 발표마다 초동 10만 장을 넘기며 자체 기록을 경신, 믿고 듣는 남성 솔로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한 황치열이 새롭게 시작하는 앨범 'Be My Reason'으로 또 어떤 행보를 펼쳐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