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원, 대안학교 실용음악 교사 재능기부
상태바
강인원, 대안학교 실용음악 교사 재능기부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4.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엠지글로벌 제공
사진=에이엠지글로벌 제공

[백융희 기자] 싱어송라이터 강인원이 남양주 수동에 위치한 ‘산돌 대안 학교’의 실용음악 교사로 나선다.

강인원은 4월부터 6월까지 한학기 동안 중등 1학년부터 고등 2학년까지 ‘산돌 학교’ 42명 전교생을 대상으로 작곡과 가창을 가르치는 실용음악 교실을 연다.

산돌학교는 지난 2004년 3월 1일 개교한 기독교대한감리회 계열 중고통합 5년제 기숙사형 대안학교로 ‘몸과 마음과 지성을 골고루 발달시켜 자아를 완성하고, 나아가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 할 수 있는 사람을 기르는 것’을 교육 방침으로 삼고 있다.

강인원은 “개성이 중시되고, 케이팝의 위상이 글로벌하게 확산되는 요즘 학생들 개개인의 개성과 창의력을 창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다”면서 “지역 봉사와 재능 기부 차원에서 감사와 기쁨으로 임하고 있다”고 의욕을 보인다.

강인원은 가수겸 작사, 작곡자, 프로듀서로 ‘비오는날 수채화’ ‘그대 모습은 장미’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표했으며, 2000년대초에는 주성대학교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를 역임했다.

근래 3년간은 대구포크페스티벌 총연출을 맡았으며, 지난 2018년초부터 남양주 수동 전원 주택으로 이주해, 가요 음원 작업과 음악 방송 프로그램 기획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