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확정! 지창욱·최성은·황인엽 캐스팅
상태바
[공식]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확정! 지창욱·최성은·황인엽 캐스팅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1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조정원 기자]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하일권 작가의 인기 웹툰 원작인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 제작을 확정 짓고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 주요 출연진도 함께 발표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너무 일찍 어른이 돼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 분)와 어른이 돼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 분)의 만남을 담은 감성 뮤직 드라마다.

이 작품은 데뷔작 '삼봉이발소'로 2008 대한민국 만화대상 신인상을 받고, '목욕의 신' '방과후 전쟁활동' 등을 통해 감성적인 그림체와 치밀한 구성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십대 소녀의 감성과 고민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면서도 마술이라는 환상적 요소를 더해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인기를 끈 하일권 작가의 '안나라수마나라'는 지난 2010년부터 2011년까지 네이버 웹툰으로 연재됐으며 연극으로도 각색돼 무대에 오르는 등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우 지창욱이 버려진 유원지 공연장에 사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 역을 맡아 새로운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한다. 그는 만화를 뚫고 나온 듯한 수려한 비주얼은 물론 아이같은 천진난만한 매력과 차가운 카리스마를 동시에 지닌 리을의 반전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리을과 호흡을 맞출 윤아이 역에는 최성은이 낙점됐다. 최성은은 버거운 현실을 살아가던 중 리을을 만나 믿을 수 없는 일들을 겪게 되는 윤아이의 모습을 그려낸다.

윤아이의 같은 반 친구 나일등 역에는 황인엽이 캐스팅됐다. 황인엽은 타인과 교감할 줄 모르고 공부에만 몰두하던 수재 나일등이 리을, 윤아이와 함께하며 마술의 재미에 눈을 뜨게 된 뒤 변해가는 모습을 다채롭게 담아낼 예정이다.

'안나라수마나라'의 연출은 '구르미 그린 달빛', '이태원 클라쓰' 등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이 맡는다. 여기에 '구리미 그린 달빛'과 '후아유-학교 2015'에서 김성윤 감독과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김민정 작가가 각본을 맡았다. 전작에서 훌륭한 시너지를 보여줬던 두 사람이 '안나라수마나라' 원작 속 섬세한 감수성과 환상적인 마술, 이에 더해진 아름다운 음악의 요소들을 녹여내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안나라수마나라'는 JTBC스튜디오와 콘텐츠 지음이 제작하며,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