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데뷔 앨범 'INTO VIOLET' 활동 성황리 마무리…완벽한 '밸런스돌' 탄생
상태바
퍼플키스, 데뷔 앨범 'INTO VIOLET' 활동 성황리 마무리…완벽한 '밸런스돌' 탄생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조정원 기자]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데뷔 앨범 ‘INTO VIOLET(인투 바이올렛)’ 활동을 성황리에 마치고 완벽한 ‘밸런스돌’의 탄생을 알렸다.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지난 14일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데뷔 앨범 ‘INTO VIOLET’의 타이틀곡 ‘Ponzona(폰조나)’ 무대를 끝으로 5주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달 15일 데뷔 앨범 ‘INTO VIOLET’을 발표한 퍼플키스는 타이틀곡 ‘Ponzona’ 활동을 통해 보컬, 댄스 실력은 물론 작사,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다 갖춘 ‘밸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나고은, 유키, 수안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데뷔 타이틀곡 ‘Ponzona’는 스페인어로 ‘독’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는 퍼플키스가 그들의 매력으로 세상을 물들이겠다는 다짐을 담았으며, 독이 퍼져가듯 이들에게서 헤어 나올 수 없게 될 것을 예고하는 곡이다.
 
특히 ‘Purple on the Top’이라는 가사로 그려지는 ‘힘든 싸움 끝에 당당히 올라선 퍼플키스’의 외침은 전 세계 K팝 팬들을 사로잡았다.
 
퍼플키스는 데뷔 첫 주에만 1만 2,405장이라는 초동 판매 기록을 세우며 2020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데뷔한 신인 걸그룹 중 가장 높은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 외에도 한터차트 음반 부분 실시간 2위, 벅스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해외 반응 역시 뜨거웠다. 데뷔 첫날부터 월드 와이드를 비롯해 미국, 브라질 등 다수 지역의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TOP10에 랭크된 퍼플키스는 이어 해외 8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와 해외 7개 지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에도 진입하며 자신들을 향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퍼플키스는 데뷔 앨범 ‘INTO VIOLET’을 통해 신인 걸그룹으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며 일찌감치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5주 동안 꽉 찬 활동으로 ‘4세대 걸그룹 우량주’로 등극한 퍼플키스가 앞으로 또 어떤 활약상을 펼쳐내며 자신들만의 매력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