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왕 맡게 돼 큰 영광”…‘달이 뜨는 강’ 권화운, 장르불문 존재감 발산
상태바
“영양왕 맡게 돼 큰 영광”…‘달이 뜨는 강’ 권화운, 장르불문 존재감 발산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1.04.2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토리콘텐츠 제공
사진=빅토리콘텐츠 제공

[백융희 기자] 강렬하고 또 찬란했다. 배우 권화운이 ‘달이 뜨는 강’에 특별출연, 그 이상의 빛나는 존재감을 발산했다.

권화운은 KBS2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서 고구려의 국권을 바로 세우고 왕위를 지키기 위해 외로운 싸움을 이어나가는 영양왕을 분하며 후반부 전개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나갔다.

그가 맡은 영양왕은 왕위를 위협한다는 대신들의 말에 자신의 누이인 평강 공주(김소현 분)과 대척하는 지점에 서서 팽팽한 신경전을 펼쳤다. 특히, 온달(나인우 분)을 전장에 출전시키지 않으려는 평강 공주와 날카로운 대립각을 세우면서 극적인 긴장감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믿었던 사람들에게 느낀 배신감과 왕위를 지켜내기 위해 견뎌내야 했던 강인함 속에 자리한 외로움 등 뒤섞인 복합적인 감정들을 깊은 연기로 그려내며 몰입감을 높였다.

권화운은 ‘달이 뜨는 강’ 후반부에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첫 등장부터 근엄한 아우라를 풍기는 영양왕으로 완벽 빙의, 연기 변신에 성공하면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안정된 사극 톤과 깊은 여운을 남기는 감정 연기로 다른 배우들과 쫀쫀한 호흡을 자랑하며 이야기의 중심인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했다.

이처럼 ‘달이 뜨는 강’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권화운은 소속사를 통해 “‘달이 뜨는 강’에서 영양왕 역할을 맡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시간이 많이 부족했지만 역사적으로 굉장히 명군인 영양왕 역할을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행복했고. 고구려의 역사를 알게 돼 재미있었습니다”라면서 “제가 비록 뒤늦게 현장에 투입됐지만 감독님, 스태프, 동료 배우분들 덕분에 급하게 잘 적응해서 뜻 깊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발전하기 위해서 더 잘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현대극이면 현대극, 사극이면 사극 장르불문 독보적인 캐릭터를 생성시키는 권화운. 그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은 섬세한 열연을 통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하며 독보적인 연기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