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출근!' 수의사 임승효, 야생동물들을 향한 '찐' 사랑…반달가슴곰 포획 여정
상태바
'아무튼 출근!' 수의사 임승효, 야생동물들을 향한 '찐' 사랑…반달가슴곰 포획 여정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4.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아무튼 출근!' 제공
사진=MBC '아무튼 출근!' 제공

[조정원 기자] 야생동물 수의사 임승효의 색다른 하루가 공개된다.

27일 오후 방송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아무튼 출근!'(연출 정다히, 정겨운)에서는 지리산 국립공원 내 야생동물의료센터에서 근무하는 수의사 임승효의 밥벌이 현장이 소개된다.

제일 먼저 출근한 임승효는 CCTV 영상을 돌려보며 센터에 장기 입원 중인 야생동물들에게 간밤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은 아닌지 상태를 살핀다. 또한, 반달가슴곰에게 약을 먹이기 위해 손수 간식을 만들고, 곰과 관련된 소품들이 곳곳에 자리한 사무실 책상을 소개하는 등 야생동물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낸다.

임승효는 동면 중인 반달가슴곰을 포획, 검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산에 오른다. 각종 장비로 가득한 11킬로그램 상당의 검진 가방을 들쳐멘 것은 물론, 연구원들과 수의사들로 구성된 수색조와 한몸이 돼 움직이며 마치 작전 수행을 방불케 한다. 마침내 임승효가 반달가슴곰과 대치하는 긴장감 가득한 상황이 이어지고, 그가 무사히 곰을 포획해 검진을 시작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그런가 하면 임승효는 인간이 놓은 덫이나 불의의 사고로 상처 입은 야생동물들을 정성껏 치료하며 하루를 바쁘게 채워나간다. 또한, 일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언제였는지 밝히며 훈훈함과 감동을 안긴다고 해, 그의 진정성 가득한 밥벌이를 담아낸 본방송이 더욱 기다려지고 있다.

일에 대한 '찐 사랑'이 넘치는 수의사 임승효의 하루는 오늘(27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하는 '아무튼 출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