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Romanticize’ 가온차트 2관왕 쾌거…인기 고공행진 ing
상태바
뉴이스트, ‘Romanticize’ 가온차트 2관왕 쾌거…인기 고공행진 ing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지은 기자] 그룹 뉴이스트(JR, 아론, 백호, 민현, 렌)가 가온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19일 발매한 정규 2집 ‘Romanticize(로맨티사이즈)’로 인기 고공행진 중인 뉴이스트가 가온차트 2021년 17주차(2021.04.18~2021.04.24 집계 기준)에서 2개 부문 1위로 올라서며 대세 그룹의 파워를 자랑했다.

특히 뉴이스트는 정규 2집 ‘Romanticize’와 타이틀곡 ‘INSIDE OUT’으로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등극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더해 앨범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 BGM 차트와 모바일 차트, 디지털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앨범 ‘Romanticize’는 전작 ‘The Nocturne’의 초동 판매량을 가뿐히 돌파하며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와 신나라 레코드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고 지니와 벅스 등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장악하는 성과를 거뒀다.

뉴이스트가 선보인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에 글로벌 음악 시장 역시 반응했다. 정규 2집 발매와 동시에 총 7개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총 13개 지역 톱 10에 안착했으며 미국 포브스, 영국 NME,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의 조명이 잇따르고 있다.

이처럼 세계 각지를 ‘Romanticize’로 물들인 뉴이스트는 타이틀곡 ‘INSIDE OUT’의 트렌디한 사운드와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연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차별화된 콘셉트와 오직 뉴이스트만이 할 수 있는 음악으로 돌아온 이들의 계속될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이스트는 오늘(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INSIDE OUT’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이지은 기자
marketnews3030@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