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가수전’, 김연자 등장! 트로트 여왕의 특급 런치 쇼…‘흥’ 넘치는 무대 매너 전수
상태바
‘유명가수전’, 김연자 등장! 트로트 여왕의 특급 런치 쇼…‘흥’ 넘치는 무대 매너 전수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5.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유명가수전’ 방송 캡처
사진=JTBC ‘유명가수전’ 방송 캡처

[조정원 기자] 가수 김연자가 금요일 밤을 흥으로 가득 채웠다. 

김연자는 지난 7일 방송한 JTBC ‘유명가수전’에 출연해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뉴페이스로 출연한 ‘싱어게인’ 10호 가수 김준휘에게 흥 넘치는 디너쇼 비법을 전수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연자는 화려한 디너쇼 분위기로 장식된 스튜디오에서 ‘블링블링’을 부르며 깜짝 등장했다. TOP3, 김준휘와 첫 만남에서 이들이 유명 가수를 넘어 ‘롱롱 가수’가 될 것 같다고 예언, 라이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흥’이라고 밝히며 디너쇼 비법을 알려주겠다고 나섰다. 이어 그는 녹화 시간이 낮인 만큼 디너쇼 대신 ‘런치 쇼’를 통한 무대 매너를 보여주겠다면서 ‘고향역’, ‘청춘을 돌려다오’, ‘까투리 타령’ 등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펼쳐 놀라움을 안겼다.

평소 ‘싱어게인’의 애청자였음을 밝힌 김연자는 자신도 오디션 출신 가수임을 밝혔다. 그는 1974년 16세의 나이에 TBC ‘전국 가요 신인 스타 쇼’에서 오디션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이미자 모창 가수’라는 혹평을 듣고 다시 일본 오디션에 참가하는 등 오랫동안 개성을 찾기 위해 노력, 고군분투했다고 털어놓으며 TOP3와 김준휘를 격려했다.

더욱이 김연자는 트로트 외에도 발라드 장르인 가수 이은미의 ‘녹턴’을 부르는 등 블루투스 창법으로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이에 TOP3와 김준휘가 트로트 장르에 도전, 먼저 정홍일은 태진아의 ‘옥경이’를 선곡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그는 “제 아내 이름도 (은)경이다”라며 로맨틱한 면모를 드러내 김연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이무진은 오승근이 ‘내 나이가 어때서’를 완벽하게 소화하자 “트로트 맛을 내려고 노력한 게 보인다. 끼쟁이다”라며 선배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준휘는 나훈아의 ‘무시로’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해석했으며, 이승윤은 태진아의 ‘진진자라’를 불러 현장을 ‘승며들게’했다. 이에 김연자는 “어떤 노래를 불러도 자기 걸로 만든다”고 애정 어린 평가를 건넸다.

이어 김연자의 인생 곡 코너에서 이무진은 ‘수은동’을 원곡과 전혀 다른 버전으로 열창, 김준휘는 느낌 충만한 ‘영동 부르스’를, 이승윤은 ‘아모르파티’를 새롭게 편곡,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김연자는 “내 노래를 빼앗길 것 같다”고 최고의 극찬을 해 훈훈함을 더했다. 더불어 TOP3, 김준휘가 자신들에게 생소한 장르인 트로트를 어려워하자 트로트의 맛을 살릴 수 있는 밀당법 강의를 펼치며 격려와 응원으로 멤버들의 트로트 실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김연자는 정홍일이 병원에 계신 아버지를 위해 바치는 자작곡 ‘아버지’를 듣고 공감했다. 정홍일의 어린 시절 이야기에 “아버지가 이발소를 하셨는데 사람들이 오면 내게 노래를 많이 시켜서 원망했을 때가 있었다. 그런데 지금은 제일 많이 감사한 존재다”라고 말했다. “과거 일본에서 스케줄 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식구들이 모든 절차를 끝낸 후 부고 소식을 전했다. 아직까지 불효라고 생각한다. 아버지 생각이 많이 난다”며 속 깊은 이야기를 꺼내며 눈물을 흘렸다.

더불어 김연자는 남자친구와 함께 ‘싱어게인’의 원 픽으로 정홍일을 꼽으며 힘을 실어주기도 했다. 그는 퀴즈 시간에 정홍일을 외치며 특급 사심을 드러내는가 하면 엔딩 무대로 정홍일과 ‘아침의 나라에서’로 호흡을 맞추며 시청자들에게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끝으로 김연자는 “같은 장르의 음악을 하는 분들이 아니라 긴장했지만, 용기를 갖고 나왔다. 그런데 저를 감싸주셔서 감사하다. TV에서 보는 것 보다 훨씬 귀엽고 순수한 것 같다. 너무 만족한다.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행복했고 감사하다”라고 출연 소감을 남겼다.

이처럼 김연자와 TOP3, 김준휘는 각자 하는 장르는 다르지만, 음악으로 하나 돼 완벽한 소통과 공감을 이뤄냈다. 서로의 음악 장르를 이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며 진정한 동료애를 보여줬다.

갓 유명가수가 된 TOP3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과 유명가수의 만남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하는 ‘유명가수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