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구역의 미친 X’ 수현, 1%의 감정도 낭비하지 않는 ‘프로 알바생’ 변신
상태바
‘이 구역의 미친 X’ 수현, 1%의 감정도 낭비하지 않는 ‘프로 알바생’ 변신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5.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TV 오리지널 ‘이 구역의 미친 X’ 제공
사진=카카오TV 오리지널 ‘이 구역의 미친 X’ 제공

[조정원 기자] AKMU(악뮤) 수현이 AI 버금가는 이 구역의 ‘인간 키오스크’를 자처한다.

13일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이 구역의 미친 X’(극본 아경, 연출 이태곤) 측은 편의점 유니폼을 걸친 수현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이 구역의 미친 X’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분노조절 0%의 노휘오(정우 분)와 분노유발 100%의 이민경(오연서 분), 이른바 ‘이 구역의 미친 X’를 다투는 두 남녀의 과호흡 유발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수현(수현 역)은 노휘오(정우 분)와 이민경(오연서 분)이 사는 동네의 편의점에서 일하면서 두 사람과 얽히게 되는 아르바이트생으로 분한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이기도 한 그녀는 끝없는 아르바이트의 굴레에서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 청춘의 한 단면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공개된 사진 속 수현은 편의점 유니폼을 걸친 채 공허한 눈빛으로 무심한 표정을 지으며 어떠한 감정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어느새 키오스크가 라이벌이 된 그녀는 스스로 키오스크가 돼 무표정으로 일관한 채 카운터를 지키고 있지만, 계산 속도, 정확성, 손님 응대 모두 완벽함을 자랑하며 프로 알바생다운 면모를 뽐낸다.

하지만 편의점부터 프랜차이즈 카페까지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력이 쌓일수록 이와 반비례하게 인류애는 이미 바닥이 난지 오래된 상태다. 때문에 손님에게 1%의 감정도 쏟지 않는 그녀가 분노조절 0%의 노휘오와 분노유발 100%의 이민경을 만나 어떤 관계를 형성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수현은 극과 캐릭터에 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리얼리티는 높이고 공감할 수 있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정우(노휘오 역), 오연서(이민경 역)와 엮이면서 드라마의 코믹 서사를 더욱 재미있게 살리는 인물인 만큼 드라마에 유쾌한 호흡을 더할 수현의 활약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AI 버금가는 이 시대의 알바생, 수현을 만날 수 있는 ‘이 구역의 미친 X’는 오는 24일부터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후 7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