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 '1999년 목소리' 1차 복원 완료! 5월 말 공개 예정
상태바
임재범, '1999년 목소리' 1차 복원 완료! 5월 말 공개 예정
  • 조정원 기자
  • 승인 2021.05.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블루시드 제공
사진=블루시드 제공

[조정원 기자] 가수 임재범이 지난 1999년에 녹음을 진행하고 2000년에 발매한 베스트앨범 '메모리즈' 릴테이프의 복원 과정을 마치고 5월 말 첫 공개를 준비 중이다.

20일 임재범 소속사 블루시드 측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녹음하던 시절의 릴테이프를 재생할 수 있는 녹음실을 찾는 일부터 난관이었지만, 복원 과정을 거치며 몇몇 음원의 일부 소실은 있으나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고 전했다. 

앞서 알려진 바와 같이 몇몇 곡의 악기 소스, 코러스 외에 임재범의 보컬 일부도 소실돼 복원할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대다수 곡이 복원에 성공, 과연 해당 릴테이프에 녹음되어 있던 소리가 어떤 식으로 재해석돼 현대적인 결과물로 나오게 될지 기대된다.

임재범 공식 SNS에서는 이 릴테이프의 실제 모습과 이후 복원 과정을 의미하는 듯한 30초가량의 영상이 깜짝 공개돼 이번 복원 작업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특히 이 영상은 임재범의 각종 공식 계정을 통해 'episode #1' 이라는 타이틀로 공개돼, 앞으로 복원 과정에 대한 메이킹 영상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임재범의 소속사 블루시드는 "이번 릴테이프의 성공적인 복원 과정을 위해 애써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더불어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팬분들을 위해 아날로그 소스를 새롭게 믹싱하고 마스터링을 진행, 5월 말 공개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