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61만회분 국가출하승인
상태바
식약처,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61만회분 국가출하승인
  • 김수찬 기자
  • 승인 2022.08.2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경북 안동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L하우스 직원이 포장된 국산 1호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를 검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마켓뉴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6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에서 개발·제조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 61만 회분의 국가출하승인을 했다고 밝혔다.

국가출하승인이란 백신이 시중에 유통되기 전에 제조단위별로 국가가 검정시험 결과와 제조사의 제조·시험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다.

스카이코비원멀티주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을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제조한 후 체내에 주입해 항체를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백신이다.

식약처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두고 철저하게 스카이코비원멀티주의 국가출하승인을 진행했다.

스카이코비원멀티주 61만 회분에 대해 검정시험을 수행했고 제조사의 제조·시험 자료를 검토한 결과 허가받은 품질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국가출하승인을 결정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코로나19 백신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검증해 품질이 확보된 백신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국가출하승인 정보는 식약처 누리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백신·치료제 정보(www.mfds.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