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영화화 ‘문맨’이 공개한 세 가지 ‘포인트’
상태바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영화화 ‘문맨’이 공개한 세 가지 ‘포인트’
  • 마켓뉴스
  • 승인 2022.12.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영화 ‘문맨’이 기대 포인트 3를 공개했다.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1. 조석 작가의 독보적인 웹툰 ‘문유’ 영화화

달에 홀로 낙오된 정비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지구 귀환 프로젝트를 그린 SF 휴먼 코미디 ‘문맨’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된 후 지금까지도 평점 9.6을 기록 중인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웹툰 작가 조석의 특별한 상상력과 특유의 유머가 돋보이는 ‘문유’를 스크린을 통해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소식에 영화 제작 초기부터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영화 ‘문맨’은 올여름 중국 개봉 당시 7천만 관객을 사로잡는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2022년 현재 중국 박스오피스 2위라는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2. 초특급 스케일 자랑하는 웰메이드 SF 대작

영화 ‘문맨’은 기술적인 제한 없이 작가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었던 원작 웹툰의 묘미와 장점을 스크린으로 그대로 구현해내기 위해 아시아 최고의 특수효과 기술진들을 불러 모았다. 무려 4년이 넘는 제작 기간 동안 총 600여 명의 인원이 투입되었고 배경이 되는 우주를 완벽히 재현하기 위해 4만 1천㎡에 달하는 15개의 촬영 스튜디오를 가동, 6천㎡의 달 기지 세트를 제작해 실제 달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초특급 스케일의 완성도 높은 공간을 만들어냈다. 또한, 주인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활약상의 주무대가 되는 달의 외부 역시 달 표면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운석 구덩이를 조각한 조형을 만들고 200톤에 달하는 바위를 가루 내어 실감 나는 달의 분진을 표현하는데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다.

#3. 웃음과 감동 다 잡은 SF 휴먼 코미디

영화 ‘문맨’은 관객들이 주인공과 그가 처한 황당한 상황을 보다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독고월’을 초긍정 매력이 넘쳐나는 우리가 응원하지 않을 수 없는 친근한 인물로 그려냈다. 달에 혼자 낙오된 사이 지구가 소행성과 충돌해 망해버리는 암담한 순간에도 홀로 꿋꿋하게 인류의 유일한 희망으로 대활약을 펼치는 ‘독고월’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문맨’은 새해 첫 SF 휴먼 코미디로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2023년 1월 개봉.

Tag
#문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