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군의 다양화로 심리상담사·병원코디네이터 등 자격증 ‘인기’
상태바
직업군의 다양화로 심리상담사·병원코디네이터 등 자격증 ‘인기’
  • 이경훈
  • 승인 2018.09.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50여 종 자격증에 대한 온라인 무료수강 진행


[마켓뉴스 이경훈 기자] 경제적 세계화의 가속화, 1인 가족의 증가, 고령화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어지면서 직업군 역시 다양화 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각종 자격증에 대한 관심을 갖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심리상담사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등 50여종에 대한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자격증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수강을 신청하는 학생들은 수강료, 교재, 시험응시료 등을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수업을 통해 단기간(최대 6주) 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강이 가능한 과정에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외에도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방과후학교지도사자격증(디자인아트공예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과 아이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진로적성상담사, 학교폭력예방지도사)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인정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취득 후 활용도가 높으며 공신력 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자격증 무료수강 과정은 선착순이며 인원제한을 두고 기수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며 “유료수강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해당 과정 외에도 취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등 총 50여종 자격증에 대해서도 선착순 인원제한을 두고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