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용, 청문회 준비착수..."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뿌리내리게 할 것"
상태바
정의용, 청문회 준비착수..."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뿌리내리게 할 것"
  • 정훈상 기자
  • 승인 2021.01.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뉴스1)
(사진제공=뉴스1)

 

[정훈상 기자] 정의용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21일 "문재인 정부가 그동안 추진해온 외교 정책이 잘 마무리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자는 이날 서울 종로구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공직 후보 지명을 겸허하고 무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후보는 외교장관 지명 소감에 대해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영광이다"며 "우리 외교 환경이 어렵기 때문에 막중한 책임감을 함께 느낀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직 후보 지명을 겸허하고 무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인다"며 "우선 국회 청문회 일정이 있기 때문에 그 일정이 무난히 끝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준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정부 초대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지낸 정 후보자는 외교안보 전문가이자 '미국통'으로 통한다.

그는 국가안보실장으로 3년간 재임하면서 사실상 한미 간의 모든 현안을 협의·조율했으며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에도 깊숙이 관여해왔고, 안보실장에서 물러난 뒤에도 외교안보특별보좌관으로 임명돼 정부의 외교 정책에 자문 역할을 해왔다.

외교부는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구성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인사청문회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정훈상 기자
정훈상 기자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