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차트] 블랙핑크 로제, 첫 솔로 싱글 앨범 'R'로 국내 주요 차트 점령·글로벌 강타
상태바
[Ma 차트] 블랙핑크 로제, 첫 솔로 싱글 앨범 'R'로 국내 주요 차트 점령·글로벌 강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지은 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데뷔 첫0 솔로 싱글 앨범 'R'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호평 속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13일 로제의 솔로 싱글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밖에도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북남미 지역에서 강세를 보이며 주류 팝 시장 내 막강한 로제의 존재감을 엿보게 했다.

또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포르투갈, 터키 등 유럽 지역은 물론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모든 가사가 영어로만 이뤄진 곡임에도 국내 음원 차트에서의 반향도 크다. 'On The Ground'는 지난 12일 오후 2시 공개되자마자 벅스, 지니에서 1위로 직행했다. 아울러 24시간 누적 순위로 집계되는 멜론에서는 반나절 만에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은 현재 벌써 3,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가 확실시된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YG엔터테인먼트는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화려하고 웅장한 영상미는 물론, '초심'을 이야기하는 노랫말이 로제의 풍부한 감정 연기와 어우러져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킹 필름 역시 'R'의 콘셉트와 일맥상통하는, 시네마틱한 분위기와 로제의 진정성 가득한 면모로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로제는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촬영 현장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이끌었다. 그는 장미밭 장면을 언급하며 "마지막 신이다. 깨달음을 얻고 '여기가 내가 있어야 하는 공간이구나'를 표현한다. 꽃 같은 옷도 예쁘게 입어 만족스러운 신이 나올 수 있었다"고 기분 좋은 미소를 지었다.

특히 촬영장에는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응원차 방문해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다. 지수는 로제의 곁에서 끊임없이 응원을 북돋았고, 남다른 애정 표현으로 끈끈한 의리를 엿보게 했다. 절친으로 알려진 배우 혜리 역시 간식차를 선물했다. 지인들의 든든한 지지를 등에 업은 로제는 지친 기색 없이 촬영에 매진,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뮤직비디오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불꽃 씬과 리무진 폭발 씬은 강추위에도 굴하지 않은 로제의 놀라운 집중력으로 빛을 발했다. 촬영을 마친 로제는 감정이 벅차오른 듯 눈물을 보였고 함께 노력해준 스태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해 뭉클함을 안겼다.

오는 16일 정식 출시되는 로제의 싱글 1집 'R' 피지컬 음반은 이미 선주문량 40만 장을 돌파,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역대 최고 기록을 단숨에 갈아치웠다.

한편 로제는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솔로 데뷔 무대를 꾸민다. 이어 16일(미국 현지시각) NBC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