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의 날’ 기념식, 4일 무주 태권도원서 열린다!
상태바
‘태권도의 날’ 기념식, 4일 무주 태권도원서 열린다!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09.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발전 유공자 표창‧태권코레오팀 공연 등 진행
문화체육관광부는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 세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와 함께 오는 4일 ‘2023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태권도의 날은 태권도가 2000년 호주 시드니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1994년 9월 4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일을 기념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날이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 세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와 함께 오는 4일 ‘2023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문체부는 1일 태권도 발전 유공자 표창, 태권코레오팀의 공연, 태권도를 응원하는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 상영 등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태권도! 세계의 문화로 거듭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과 태권도 단체, 지자체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태권도의 날’을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태권도의 날은 태권도가 2000년 호주 시드니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1994년 9월 4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일을 기념하기 위해 법정 기념일로 지정한 날이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태권도가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30년에 가까운 세월이 흘렀고 이제는 인류의 소중한 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이런 성과는 국내외 수많은 태권도인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태권도가 세계인의 살아있는 매력 문화로 남을 수 있도록 태권도 해외 확산, 새로운 경기종목 개발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