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2, 베베의 리더 바다 화제성 최고
상태바
스우파2, 베베의 리더 바다 화제성 최고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3.09.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이터 조사에서 Mnet 스우파가 화제성 휩쓸어
사진=유튜브 캡처
베베의 리더 바다, 화제성 1위 인물로 등극하다. 사진=유튜브 캡처

Mnet의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스우파2)가 비드라마 화제성 인물 1위,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여론조사기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OTT시리즈와 여기에 출연한 출연자들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와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굿데이터에 따르면 36주 차 예능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스우파2의 바다가 1위를 차지했다. BTS의 뷔가 유 퀴즈 온 더 블럭과 런닝맨에 출연했는 데도 스우파 출연자가 1위를 했다는 것은 대단한 돌풍이 아닐 수 없다. 뷔는 2위(유퀴즈)와 4위(런닝맨)를 차지했다.

사진=굿데이터
사진=굿데이터

스우파2의 베베가 6위를 차지했는데 베베는 바다가 이끄는 크루로 바다, 러셔, 키마, 태터, 민아, 채채, 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인 히라이 사야와 결혼한 심형탁이 3위(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사야는 7위를 차지했다. 5위 전현무(나혼자 산다), 8위 조우종(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9위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10위 이장우(나 혼자 산다)가 뒤를 이었다. 

예능 화제성 순위 및 점유율을 살펴보면 1위는 Mnet 스우파2가 차지했다. 이어 2위는 ENA/SBS Plus 나는 SOLO, 3위 JTBC 최강야구, 4위 MBC 나 혼자 산다, 5위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6위 SBS 런닝맨, 7위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8위 SBS 미운 우리 새끼, 9위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4, 10위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순이었다.

사진=굿데이터
사진=굿데이터

쟁쟁한 프로그램과 인기스타들을 젖히고 스우파2와 스우파2 출연자 바다가 1위를 차지한 것은 Mnet 댄스 시리즈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바다의 인기가 치솟은 것은 리더 계급의 경연곡 ‘스모크’에 바다의 안무가 채택되었고, 바다가 메인댄서의 자리까지 차지한 것이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7일 전 오픈한 리더계급 댄스 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399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신장 176㎝의 바다에 대해 스우파2 저지 모니카는 “우리나라에서 키 큰 (여자) 댄서가 잘 되는 경우를 많이 못 봤다. 난 혁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마켓뉴스 이사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