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로 ‘주민등록표등본’ 발급받을 수 있다!
상태바
삼성페이로 ‘주민등록표등본’ 발급받을 수 있다!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3.10.0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정부가 발행하는 전자증명서의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정부가 발행하는 전자증명서의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증명서 서비스 도입으로 ‘정부24’에서 발급하는 전자증명서 총 11종을 삼성페이에서 발급·조회·공유·제출 등을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예방접종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운전경력증명서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이다. 

삼성페이 사용자는 해당 전자증명서들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삼성페이 앱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발급된 전자증명서는 ‘정부24’를 통해 제공되는 전자증명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고 사용처도 같다. 

기존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부24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이후 삼성페이 앱 안의 ‘삼성패스’에서 ‘전자서명인증서’를 발급받고 ‘전자증명서’ 메뉴를 통해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에 저장된 전자증명서는 국내선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 시 미성년 자녀의 신분 증명을 위해 미리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을 삼성페이를 통해 제시할 수 있다.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최초 발급일 후 90일간 유효하다.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통해 사용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만 14세 미만도 삼성페이를 통해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페이 선불형 충전카드’의 발급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해당 서비스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삼성페이에서 선불형 충전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보호자는 자신이 사용 중인 삼성페이를 통해 자녀의 충전 카드에 50만원 한도로 금액을 충전해 줄 수 있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