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에 노르웨이 작가 욘 포세... “수상 직후 연간 판매량의 10배 늘어”
상태바
노벨문학상에 노르웨이 작가 욘 포세... “수상 직후 연간 판매량의 10배 늘어”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3.10.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노벨위원회
노르웨이 작가 욘 포세(64)가 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자로 결정됐다. 사진=노벨상위원회

노르웨이 작가 욘 포세(64)가 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자로 결정됐다. 스웨덴 한림원은 5일(현지시각) 그에 대해 “말할 수 없는 것들에 목소리를 부여한 혁신적인 연극과 산문의 작가”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제2의 헨리크 입센’으로 불리는 욘 포세는 현대 희곡을 비롯해 소설과 시 등 다양한 영역의 작품을 남겼다. 그의 작품은 40여 개 언어로 번역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욘 포세의 수상 소식이 알려지면서 서점가에선 그의 작품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자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욘 포세의 저서가 노벨문학상 수상 직후 하루 만에 연간 판매량의 10배나 판매됐다고 밝혔다. 국내 출간 도서는 총 8종으로 ‘아침 그리고 저녁’ ‘3부작’ ‘보트하우스’ ‘오누이’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한다.

가장 많이 팔린 작품은 2019년 번역 출간된 ‘아침 그리고 저녁’으로 소설 분야 TOP100에 3주간 오른 바 있다. 같은해 10월 번역 출간된 ‘3부작’은 2015년 북유럽 이사회 문학상을 수상하며 노벨문학상 후보자로 거론된 계기가 된 작품으로, 하루 만에 연간 판매량의 16.4배가 판매됐다. 2020년 1월 번역 출간된 ‘보트하우스’는 해외 소설 주간 7위에 오르며, 하루 만에 연간 판매량의 30배나 판매됐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