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브랜드 평판 여배우 1위 고윤정, '무빙'으로 외모 아닌 연기력 인정받아
상태바
스타 브랜드 평판 여배우 1위 고윤정, '무빙'으로 외모 아닌 연기력 인정받아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3.10.10 10: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으로 여자 신인상 수상
고윤정 사진들고 성형외과 찾아와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문의 쇄도
사진=MAA
사진=MAA

배우 고윤정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무빙'으로 여자신인상 수상에다 스타 브랜드평판 여배우 1위를 기록했다.

고윤정은 지난 8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통해 여자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윤정에 신인상의 영예를 안긴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휴먼 액션 시리즈이다. 

역대 디즈니 플러스 한국 콘텐츠 중 최고 성적을 기록한 것은 물론, 해외에서도 "현존하는 최고의 히어로물"(롤링스톤)이라는 역대급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고윤정은 2016년 대학생 잡지인 ‘대학내일’ 771호의 표지모델로 얼굴을 알렸으며,  2019년 3월 tvN 월화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으로 데뷔했다. 데뷔 초부터 뛰어난 외모로 주목받아 다양한 화보와 광고에 기용되었다. 현재 4개 제품의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2020년 1월 카카오페이지 웹툰 달빛조각사 OST로 기용된 이승철의 '내가 많이 사랑해요'의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으로 출연할 때도 역시 뛰어난 외모가 화제에 올랐다.

이후 2020년 12월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드라마 '로스쿨', '환혼' 파트2, 영화 '헌트', 디즈니+ 시리즈 '무빙'으로 착실히 필모그래피를 쌓는 중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외모에 대한 칭찬과 반대로 연기력이 아쉽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고윤정의 외모에 대한 찬사는 대중들의 반응에서도 입증되었다. 성형외과마다 “고윤정처럼 만들어달라”는 주문이 쇄도했다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다. 

2022년 8월부터 일본인의 한국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성형 관광을 오는 일본인이 급증했는데 대개 배우 고윤정과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 사진을 챙겨왔다고 한다. 

'무빙'에서 아버지에게 재생 능력을 물려받은 체대 입시생 장희수 역을 맡아 와일드한 액션부터 짙은 감정선까지 폭넓게 소화한 고윤정의 연기가 더이상 외모에 가려지는 일은 없을 듯하다.

사진=월드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월드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무빙의 폭발적 반응은 2023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에서 바로 나타났다.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에 이어 고윤정이 4위를 차지했다. 스타 브랜드평판 순위는 예능인, 가수, 트로트 가수, 드라마 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 등 TV에 출연하는 거의 모든 연예인을 대상으로 추출한다.  

고윤정은 7월에 30위권 내에 들지 못했고, 8월에 13위로 치고 올라오는가 했더니 9월에 4위를 차지했다. 여배우 중의 1위 성적이다. 여배우 가운데 2위는 스타브랜드 평판 26위의 한효주이다. 

고윤정은 차기작으로 2024년 상반기 방송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 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을 확정했다. 연기력을 인정받은 ‘고윤정의 슬기로운 배우생활’에 많은 사람이 기대를 하고 있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4-02-26 10:06:54
무슨 연기력???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