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강함’... 국방부, 국군 화보 공개
상태바
‘이유 있는 강함’... 국방부, 국군 화보 공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10.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SNS 통해 매주 2편씩 공개 예정
국방부가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청년 장병들의 모습을 담은 ‘2023년 국군 화보’를 12일 공개했다. 사진=국방부

국방부가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청년 장병들의 모습을 담은 ‘2023년 국군 화보’를 12일 공개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화보의 주제는 ‘이유 있는 강함’으로 기획됐다. 강한 정신력과 전투력이 ‘힘에 의한 평화’를 지키기 위한 대한민국 국군의 본질임을 표현했다. 

화보는 육해공군과 해병대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12명의 청년 장병을 선발해 제작됐다. ▲한미 연합연습 ▲야외기동훈련 ▲연합·합동 화력격멸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장병들이 등장한다. 

국군 화보는 2017년 첫 공개 후 올해 7회 차를 맞이했다. 우리 군의 강인함과 전문성, 자긍심, 주요 전력 등을 감각적이고 몰입감 높은 화보로 소개한다. 이번 국군 화보는 패션 매거진 협업, 광화문광장 미디어 전시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연계했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1일부터 광화문광장에 위치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외 전광판(K-컬처 스크린)을 통해 국군 화보 영상을 상영해 왔다. 

국방부 측은 “이번 화보는 12일부터 국방부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매주 2편씩 공개될 예정”이라며 “‘이유 있는 강함’을 통해 우리 군과 국민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