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덜 짜고 덜 단’ 가정간편식 요리법 소개
상태바
식약처, ‘덜 짜고 덜 단’ 가정간편식 요리법 소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11.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트륨·당류 줄인 가정간편식 요리법 수록한 전자책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끼’라는 주제의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토마토를 먹으면 몸속 나트륨 배출이 원활해져요. 월계수 잎과 같은 허브류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끼’라는 주제의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전자책은 지난 2012년부터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메뉴를 선정하고 전문가 자문을 거쳐 조리법, 식재료 종류 등을 개선해 매년 발간한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발간한 삼삼한 밥상에는 지난해 나트륨 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가정간편식 조리법 10가지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요리 팁이 수록됐다.  

가정간편식 메뉴별로 1인분 제공량당 열량과 탄수화물·단백질 등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식재료부터 단계별 조리 방법, 조리예시까지 사진과 함께 알려준다. 

삼삼한 밥상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도 전자 책자로 볼 수 있다. 또 저감 메뉴 조리법 등은 요리 앱 ‘만개의 레시피’와 유튜브 채널 ‘마이나슈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삼삼한 밥상 요리 팁 등을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로 제작해 지역보건소 259개소에 배포했다”며 “내년에는 조리학과, 영양 관련 협회 등에도 추가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다음은 식약처에서 공개한 레시피 카드뉴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