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EMK뮤지컬컴퍼니와 ‘K-뮤지컬’ 세계화 위해 손잡다!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EMK뮤지컬컴퍼니와 ‘K-뮤지컬’ 세계화 위해 손잡다!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3.12.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EMK뮤지컬컴퍼니와 지난 7일 K-뮤지컬을 활용한 한국 관광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EMK뮤지컬컴퍼니와 지난 7일 K-뮤지컬을 활용한 한국 관광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K-뮤지컬 활용 한국 관광 홍보 콘텐츠 개발 ▲상호 채널 활용 홍보 프로모션 전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을 공동 추진한다. EMK의 뮤지컬 ‘시스터 액트(SISTER ACT)’ 팀은 한국 관광 서포터즈 ‘K-프렌즈 명예 회원’으로 임명돼 다양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명의 미국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시스터 액트는 2006년 초연 이후 누적 관람객 6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배우 캐스팅부터 무대 구성까지 한국 방식의 K-뮤지컬로 재탄생했다. 지난달 21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를 계획 중이다.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시스터 액트의 주연 배우 니콜 바네사 오티즈는 “아름다운 관광지와 맛있는 음식도 매력적이지만 곳곳에서 웃음으로 맞이해준 한국인들의 친절에 크게 감동했다”며 “한국에 있는 동안 여러 지역을 방문해 보고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공사는 외국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K-뮤지컬 관광 코스를 개발한다. 한국 관광 통합 마케팅 플랫폼 ‘VISITKOREA’에 주요 공연장 및 공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K-뮤지컬 특집 테마관도 신설할 예정이다. 

김장실 한국관광공사장은 “한국 관광과 뮤지컬이 결합해 또 다른 한류 열풍을 이끌 매력적인 K-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 K-뮤지컬이 한국을 방문하는 주요 목적 중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준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