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본격 출시
상태바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본격 출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3.1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 강화한 ‘스포츠 패키지’ 운영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G80은 ‘제네시스’ 차명으로 출시된 1세대(2008년)와 2세대(2013년) 모델을 통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출범(2015년)을 이끌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G80’ 이름을 새롭게 달고 출시된 2016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대 이상 판매됐다. 

지난 2020년 3월 출시된 이후 약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가 이뤄진 G80은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 반영된 기존 모델에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을 더한 외관이 특징이다. 또 고급스러우면서 하이테크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다채로운 편의 및 안전사양 등을 갖췄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구현해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했다.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탑재했다. 측면부에는 ‘5 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새롭게 적용했다. 후면부에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 형상의 크롬 트림과 히든 머플러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브루클린 브라운’을 포함해 총 10종으로 운영된다. 

실내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합쳐진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운전자는 취향에 맞게 2분할 또는 3분할 화면을 선택해 내비게이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띄울 수 있다.

센터페시아는 ‘심리스(seamless)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와 크리스탈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및 통합 컨트롤러(CCP)를 적용해 조작감을 향상했다. 

또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하고 리얼 알루미늄 소재의 스피커 커버로 마감했다. 무드램프의 밝기를 개선하고 광원의 적용 범위와 길이를 기존보다 확대해 더욱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밖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사용성 개선 ▲다이얼 타입 볼륨 조절 노브 적용 등으로 디자인과 상품성도 향상시켰다. 내장 색상은 ▲블랙 모노톤 ▲카멜 모노톤 ▲그레이‧베이지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블랙‧레드 투톤(스포츠 패키지 전용) 등 5종으로 운영된다.

제네시스는 G80에 탑재된 음성인식 기능을 강화하고 제어 영역을 한층 확대했다. 자연어 음성 명령으로 내비게이션, 미디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무드램프·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각종 차량 시스템 설정 및 검색, 차량 매뉴얼과 일상 점검에 대한 안내도 가능하다. 뒷좌석에서 14.6인치 화면을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글로벌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제네시스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운영한다. 

G80은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 복합연비 10.6km/ℓ(2WD‧18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이다. 3.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복합연비 9.0km/ℓ(2WD‧19인치 휠 기준)이다. 

제네시스는 G80에 내‧외장 요소와 주행 성능 향상을 위한 전용 사양 탑재로 역동성을 극대화한 ‘G80 스포츠 패키지’도 함께 출시했다. 스포츠 패키지의 전면부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해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주며, 후면부는 신규 범퍼 및 디퓨저 디자인과 범퍼 하단부를 감싸는 다크 가니쉬로 역동성을 부각시켰다. 

실내에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고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선택 시 2종의 카본 가니쉬(레드‧실버)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제네시스는 스포츠 패키지 가솔린 3.5 터보 모델에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능동형 후륜 조향 시스템(RWS) ▲미쉐린 썸머 타이어 ▲스포츠+(플러스) 모드 등 전용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G80의 판매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5890만원 ▲3.5 가솔린 터보 6550만원이다.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 6290만원 ▲3.5 가솔린 터보 7110만원이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