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선균 소속사, 언론사 기자 고소... “사과하고 법적 절차 성실시 임해 달라”
상태바
故 이선균 소속사, 언론사 기자 고소... “사과하고 법적 절차 성실시 임해 달라”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1.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3일 성명서 형식의 입장문을 내고 “최근 당사는 소속 배우들에 관한 루머 및 허위사실 등이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며 “현재 관련 자료 수집에 들어갔고 동시에 법적 대응을 진행키로 했다”고 했다. 사진=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화면 캡처

유명을 달리한 배우 이선균 소속사가 악성 루머에 대한 법적대응 입장을 밝혔다.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3일 성명서 형식의 입장문을 내고 “최근 당사는 소속 배우들에 관한 루머 및 허위사실 등이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다”며 “현재 관련 자료 수집에 들어갔고 동시에 법적 대응을 진행키로 했다”고 했다. 

소속사는 “출처가 확실하지 않거나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고 보도된 모든 기사 및 온라인상에 게재된 모든 게시물에 대해 수정 및 삭제를 요청드리오니 부디 빠른 조치 취해주시길 거듭 당부드린다”고 했다.

소속사는 “마지막까지 공정한 경찰 수사 결과로 진실이 밝혀질 것을 바랐으나 더 이상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 됐기에 당사에서 직접 하나씩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한다”며 이선균씨와 관련한 내용을 보도한 기자를 지난 2일 고소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해당 기자님께서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이후 진행될 법적 절차에 성실히 임해주실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앞서 이선균은 지난해 가을부터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아왔다. 그는 생전 “유흥업소 관계자가 건넨 약물을 수면제로 알고 투약했다”며 관련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결국 지난달 27일 서울 종로구 한 공원 인근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다음은 소속사가 이날 밝힌 내용이다.

안녕하세요.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당사는 소속 배우들에 관한 루머 및 허위사실 등이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습니다.

현재 관련 자료 수집에 들어갔으며 동시에 법적 대응을 진행키로 하였습니다. 향후 당사는 허위 사실이 유포되는 모든 상황에 대해 단호히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3개월 여간 이어진 일부 매체의 이선균 배우를 향한 악의적이고 무분별한 보도에 매우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마지막까지 공정한 경찰 수사 결과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것을 바랐으나 더 이상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기에 당사에서 직접 하나씩 사실 관계를 바로잡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지난 2일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12월 27일 밤 허위 내용을 사실인 양 보도한 기자를 고소하였습니다. 해당 기자님께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이후 진행될 법적 절차에 성실히 임해주실 것을 요구합니다.

또 한 가지 부탁의 말씀 드립니다. 그동안 수사가 진행 중이었고 현재까지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모든 취재에 응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출처가 확실하지 않거나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고 보도된 모든 기사 및 온라인 상에 게재된 모든 게시물에 대해서 수정 및 삭제를 요청드리오니 부디 빠른 조치 취해주시길 거듭 당부 드립니다.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소속 배우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많은 분들의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