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디, 구글 임원 ‘TJ 바르게스’ 영입...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 준비
상태바
더코디, 구글 임원 ‘TJ 바르게스’ 영입...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 준비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1.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코디가 22일 공시를 통해 구글의 현직 임원이자 글로벌 에듀테크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TJ 바르게스를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더코디

더코디가 22일 공시를 통해 구글의 현직 임원이자 글로벌 에듀테크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TJ 바르게스를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코디에 따르면, TJ 바르게스는 현재 Google inc Director와 Google Fitbit 총괄이사를 맡고 있는 구글의 주요 인물이다. 세계 최대 글로벌 IT 기업인 구글의 현직 임원이 국내 기업의 사내이사직을 수락하는 경우는 드물다. 업계에서는 향후 더코디의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들어왔다는 평가가 나온다. 

구글의 임원인 TJ 바르게스는 구글의 AI 화상회의 키트 ‘시리즈 원’을 설립 및 개발했다. 구글의 전자칠판 제품인 ‘Jamboard’를 설립 및 개발하는 등 글로벌 에듀테크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인물이다. 

앞서 더코디는 에듀테크 분야 사업진출 및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위해 관련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관련 제품들의 개발 및 인증과 조달청 등록 등 기반 준비를 진행해 왔다. 지난해 12월 8일에는 서울과기대와 산학협정을 체결하는 등 에듀테크 분야 사업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언한 바 있다.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기관 홀론아이큐에 따르면,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은 지난 2022년 약 3000억 달러(약 402조원)에서 오는 2025년 4040억 달러(약 541조원)까지 연평균 16.3%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알려졌다. 또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에듀테크 시장 규모는 2022년 6조1000억원에서 2024년 7조6000억원으로 24.5% 성장할 전망이다.

황정훈 더코디 대표는 “TJ바르게스 사내이사 영입은 더코디의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적인 동력이 될 것”이라며 “TJ 바르게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교육에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블록체인, 로봇, 빅데이터 등의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새로운 교육 흐름을 총칭하는 용어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