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서 알러지 유발 염료 검출”
상태바
소비자원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서 알러지 유발 염료 검출”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4.02.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매 보정 또는 혈액 순환의 도움을 위해 착용하는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에서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염료가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한국소비자원

몸매 보정 또는 혈액 순환의 도움을 위해 착용하는 압박스타킹 일부 제품에서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염료가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스타킹 브랜드의 압박스타킹 13개 제품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시험을 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노멀라이프, 댑, 마른파이브, 미즈라인, 비너스, 비비안, 비와이씨, 원더레그, 플레시크, 센시안 10개 스타킹 브랜드의 13개 제품이다. 

이 중 ‘노멀라이프 팬티스타킹’에서 알러지성 염료 3종이 검출돼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원은 제조‧판매업체 소셜빈이 관련 제품 판매 중단 및 자발적 리콜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물에 젖은 상태에서의 색상변화 정도를 확인하는 물견뢰도 시험에서는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 미즈라인 ‘다이어트 솔루션 S5 힙업 이펙트’ 2개 제품이 권장기준에 미흡했다. ‘마른파이브 삭 압박스타킹 40D 블랙’ 제품은 마찰에 의해 색이 묻어나오는 정도인 마찰견뢰도 시험의 기준치에도 미치지 못했다. 

시험대상 13개 제품 중 섬유 제품인 12개 제품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의료기기 1개 제품은 ‘의료기기법’에 따른 표시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그러나 조사 결과 제품 중 9개 제품이 관련 표시기준에 부적합했다.

시험대상 제품 가격은 가장 저렴한 제품은 미즈라인의 ‘다이어트 솔루션 S1 20D 포인트‘ 제품이 1800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비너스의 ‘45D 레그컨트롤 압박강도4‘ 제품은 3만5000원으로 가장 비싸 제품 간 최대 20배 차이가 났다.

소비자원은 “압박스타킹 제품에 대한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기준에 부적합한 제품의 사업자에게 판매를 중지하고 유통 중인 제품은 회수할 것을 권고했으며 관계 부처에는 관련 사항을 통보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