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새 학기 맞아 어린이집 영유아 놀이 특화 프로그램 새 단장
상태바
강남구, 새 학기 맞아 어린이집 영유아 놀이 특화 프로그램 새 단장
  • 김성태 기자
  • 승인 2024.03.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142개소에 특화프로그램 100개 제공
서울 강남구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영유아들을 위한 놀이 특화 프로그램 100개와 상생협력프로그램 26개를 새롭게 편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강남구

서울 강남구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영유아들을 위한 놀이 특화 프로그램 100개와 상생협력프로그램 26개를 새롭게 편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2020년부터 영유아들의 연령과 발달 과정에 맞춰 보육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 중심의 보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집에 제공하고 있다. 전문업체 31곳과 손잡고 미술, 오감놀이, 과학, 독서 등 다양한 놀이특화프로그램 100개를 개발하고 어린이집 142개소에서 운영한다. 

또 올해부터 월 단위로만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는 기존의 제약을 없애고 어린이집에서 운영 기간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도록 했다. 놀이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있어 보육교사뿐만 아니라 놀이 전문 강사도 참여하는 열린 보육 과정으로 운영해 프로그램 운영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구립·민간·가정어린이집이 팀을 구성해 특화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상생협력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올해는 9개 어린이집이 참여한 3개 팀이 지구를 지키는 탄소중립 실천, 영유아 신체활동 증진 및 인지능력 발달, 그림책을 통한 영유아 독서습관 형성을 주제로 26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학부모들이 영유아 보육에 대해 관심과 기대가 큰 만큼 양질의 보육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저출생 대응의 선두에 서서 강남구만의 특화된 맞춤형 공공 보육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