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마라탕‧양꼬치 등 배달음식점 위생점검서 23곳 적발
상태바
식약처, 마라탕‧양꼬치 등 배달음식점 위생점검서 23곳 적발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4.03.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 조리‧판매하는 무인카페도 포함해 총 4056개소 점검
조리식품 238건 수거‧검사 결과, 모두 적합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라탕, 양꼬치 등을 조리해 배달하는 음식점과 커피를 조리‧판매하는 무인카페 총 4056개소를 대상으로 벌인 집중 점검 결과 ‘식품위생법’,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반한 업소 23곳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 기사와 관련 없음. 자료사진=마켓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라탕, 양꼬치 등을 조리해 배달하는 음식점과 커피를 조리‧판매하는 무인카페 총 4056개소를 대상으로 벌인 집중 점검 결과 ‘식품위생법’,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반한 업소 23곳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집중 점검은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진행했다.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주요 위반은 ▲건강진단 미실시(10곳) ▲위생모 또는 마스크 미착용(4곳) ▲소비(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5곳) ▲표시기준 위반(2곳) ▲위생 불량(2곳)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후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과 함께 매장에서 판매하는 조리식품 등 238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기준‧규격에 모두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식약처는 배달음식점의 위생‧안전을 선제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다소비 품목을 배달하는 음식점에 대해 분기별로 집중점검을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마라탕‧양꼬치 외에도 소비경향을 반영한 다양한 품목으로 점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집단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대량 조리 음식점 등에 대해서도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음식점 위생 사각지대를 지속 발굴해 관리를 강화하고 고의적인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우진 마켓뉴스 기자]

다음은 식약처에서 공개한 ‘위반업체 세부현황’이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