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폭발 '피라미드 게임'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기록
상태바
인기 폭발 '피라미드 게임'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기록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4.03.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빙
사진=티빙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학폭과 갑질을 피라미드라는 지능형 게임으로 잔인하게 선보이면서 재미와 긴장을 최도고로 끌어올리고 있다.

기본정보에 장르를 ‘스릴러, 하이틴, 학교, 폭력, 왕따, 고군분투’로 정한 이 작품의 원작은 웹툰 ‘피라미드 게임’이다.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뒤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이 현재 8화까지 진행됐다.

피라미드 게임이 티빙에서 인기를 끄는 데는 유튜버들의 힘이 컸다.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자 유튜버들이 1~2화 요약, 1~5화 요약 등등 스토리를 들려주는 데다, 등장인물들의 갈등 분석, 등장인물들의 특징 분석 등등 끊임없이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무슨 드라마길래 이렇게 요란스러울까’라는 궁금증에서 유튜브를 보다가 급기야 티빙 가입으로 연결되는 중이다.

하이틴 드라마지만, 10대의 순수함이나 우정 따위는 없다. 피라미드 계급을 둘러싸고 드러나는 교묘하고 악랄한 인간 본성이 어른들을 능가한다. 

사진=티빙
사진=티빙

2학년 5반 25명의 여고생이 투표를 통해 등급을 나누고, A등급의 지시하에 F등급이 공식적인 학폭 대상이 된다는 게 이 드라마의 기본 틀이다. 전학생 성수지가 등장하면서 기이하고도 흥미로운 게임에 균열이 가기 시작한다.

점점 공고해지던 계급 구조, 학교 폭력, 구조적 갑질이 저항과 반란으로 뒤집히면서 쾌감을 선사한다. 게임과 아이들의 합종연횡이 복잡하고 스릴있으면서 생각하게 하는 지점이 많아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출연진 대부분은 장편 드라마에서 처음 주인공을 맡았다. 아이돌그룹 아이브 장원영의 언니 장다아는 예쁜 얼굴로 악역을 능숙하게 해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장다아의 연기에 찬사를 보내면서 “장다아와 장원영은 원래 예쁘구나”라며 미모에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다.

2학년 5반 반장 신슬기는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시즌2’에서 덱스와의 케미로 설렘을 잔뜩 안겼던 인물. 짧은 머리에 안경을 끼고 있어 처음에 못 알아봤다가 '세상에 보고 싶었던 신슬기가 드디어 등장했다'며 박수를 받고 있다. 

출연진 가운데 성수지 역의 김지연이 유일하게 여러 드라마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맡은 경력이 있다. 김지연은 우주소녀 보나로 아이돌 가수 겸 배우이다. 

‘피라미드 게임’은 유럽 최대 규모 시리즈물 행사인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에 K콘텐트로선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BBC는 '피라미드 게임'을 '새로운 ‘오징어게임'이라고 평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오는 21일 9화와 10화가 공개되면서 끝난다. 이미 유튜버들이 웹툰 9화와 10화를 요약해 공개했다. 웹툰 스토리와 드라마가 약간 달라 그에 대한 비교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21일 ‘피라미드 게임’이 다 공개된 이후에도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그간의 학폭 드라마와 완전히 다른 지능형 학폭 스토리인 데다 워낙 흥미진진해서 뒤늦게 몰입하는 이들이 많을 듯하다. 또한 ‘피라미드 게임’에서 비중있는 역할을 맡은 김지연, 장다아,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 정하담, 황현정, 하율리 등 여러 배우들이 앞으로 어떻게 뻗어갈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하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