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레티놀 제품 인기... 미샤,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 출시
상태바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레티놀 제품 인기... 미샤,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 출시
  • 이사론 기자
  • 승인 2024.03.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의 전유물이던 레티놀, Z세대까지 열광... 올리브영에 레티놀 제품 80여 가지
사진=에이블씨엔씨
사진=에이블씨엔씨

주름은 여성의 적이다. 대부분의 화장품에는 주름개선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노화를 늦추는 ‘슬로우 에이징’이 뷰티 트렌드로 주목받으면 특히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심지어 Z세대(1996~2010년 출생)도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합류하면서 안티에이징 효과가 높은 레티놀 성분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레티놀을 애용한 사람들에게 오래 전부터 잘 알려진 화장품은 아이오페 제품이다. '레티놀 엑스퍼트 링클 코렉터' 0.1%과 0.3% 제품은 레티놀 함량이 높은만큼 가격이 다소 높지만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CJ올리브영에서 현재 판매되는 레티놀 제품만 80여 개에 이른다. 슬로우 에이징과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만큼 새로 나오는 레티놀 제품도 소비자들이 눈여겨 보기 마련이다. 지난해 8월 선보인 메디힐 '레티놀 콜라겐 윤곽 크림 마스크'는 출시 이틀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레티놀의 인기에 미샤가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선보인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이 좋은 반응을 얻자 ‘깊은 주름과 모공 관리를 위한 신제품’을 또다시 들고 나온 것이다.

미샤는 나이트 리페어 앰플인 보랏빛 앰플의 핵심성분과 강력한 활성 성분 ‘레티놀샷™이 합쳐져 노화의 흔적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보랏빛 앰플은 누적 판매량이 9300만개에 달하는 타임 레볼루션 라인의 베스트셀러 화장품이다.

더마코스메틱 피부과학연구소는 “임상시험 결과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 사용 4주 후 피부 나이 지수가 6.5살 어려지는 효과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미샤는 ‘주름 깊이 20.4% 감소, 모공 면적 최대 27.3% 축소, 팔자 부위 리프팅 최대 6.5% 개선’을 강조하며 내달 21일까지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과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을 20% 할인 판매한다. 구입자에게는 나이트리페어 앰플 마스크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지난 2월 클리오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도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아이크림',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리프팅 마스크'를 선보이며 레티놀 대열에 합류했다.

레티놀크림은 오랫동안 중년 이상의 전유물이었으나 Z세대까지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가지면서 레티놀 열풍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사론 마켓뉴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