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인터뷰] 킹덤 “올해 목표는 신인상, 킹덤이라는 장르 만들 것”
상태바
[Ma 인터뷰] 킹덤 “올해 목표는 신인상, 킹덤이라는 장르 만들 것”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7.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지은 기자] 그룹 킹덤(KINGDOM)이 드디어 컴백한다.

킹덤은 1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Ⅱ. Chiwoo(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2. 치우)'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양적 판타지 서사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KARMA(카르마)'를 비롯해 'Eternity(이터니티)', 'Magical(매지컬)', 'Warning(워닝)', 'Make us(메이크 어스)'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최근 킹덤은 마켓뉴스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새 앨범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Q. 컴백 소감이 어떠신가요?

일단 저희가 데뷔 이후 첫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 데뷔 때보다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야하는만큼 더 큰 부담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너무 설레이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컴백으로 킹덤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온 거 같아서 많이 기대가 됩니다.

Q. 앨범소개, 타이틀곡 소개 부탁드립니다.

데뷔 앨범 Excalibur 를 뒤로하고 현대적 판타지의 장점을 보여주는 ‘카르마’가 시작됩니다. 미니 2집은 구름의 왕국의 왕 치우의 고뇌와 아픔 그리고 희생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느낄 수 있는 앨범입니다. 이번 타이틀곡 ‘카르마’는 심금을 울리는 민속 악기들과 마음을 울리는 웅장한 베이스 그리고 드럼비트가 어울러진 Electro Pop Dance 음악입니다.

Q. 이번 타이틀곡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요?

이번 타이틀곡 활동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어린 치우왕의 아픔과 고뇌를 표현하기 위한 표정과 제스처등의 감정표현 입니다. 또한 구름의 왕국의 유려함을 동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안무 소품으로 부채를 활용하고 무대 전반적으로 스토리텔링을 담을 수 있게끔 노력했습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Q. 킹덤의 롤모델이 누구인가요?

킹덤의 롤모델은 개인적으로 다양하지만 저희는 모든 K-POP 아티스트 선배님들을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희는 늘 여러 아티스트 선배님들에게 영감을 받고 배워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 저희도 후배들에게 존경받고 롤모델로 언급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Q. 최근 다양한 그룹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킹덤 만의 매력이나 강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물론 저희의 세계관입니다. 킹덤의 세계관은 소설책처럼 디테일하고 웅장해 4분의 영화 같은 무대를 보실 수 있고, 각각 왕국마다 포함된 색다른 판타지로 새로운 앨범이 나올 때마다 더 큰 기대감을 안겨드린다 자부할 수 있습니다. 웅장한 카리스마 뿐만 아니라 청량한 댄스곡, 부드러운 발라드까지 여러가지 장르들을 수록곡에 담아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차이도 큰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Q. 이번 앨범을 통해서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나요?

첫 활동에서 얻은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가 굉장히 마음에 들고 늘 감사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수식어도 좋지만, ‘판타지돌’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유일무이한 아이돌로서 기억남고 싶습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Q. 앞으로 활동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장 가깝고 큰 목표는 올해의 신인상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대중 분들에게 킹덤이라는 단어가 영화, 만화, 프로그램 등 많은 것들로 섞여있습니다. 저희는 그킹덤들 중 제일 우선적으로 떠오를수있는 킹덤이 되고 싶고, 실력과 겸손을 바탕으로 그냥 아이돌 그룹인 아닌 킹덤이라는 하나의 장르가 되고싶습니다.

Q. 끝으로 팬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나요?

저희를 기다려주신 킹메이커(팬덤명) 여러분! 첫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 1집 때 쌓은 경험치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채워서 2집, 우리 킹메이커분들 기죽지않게 저희가 아주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너무너무 보고싶은 마음에 힘들어도, 지치는 줄 모르고 열심히 준비한 저희의 컴백 무대! 기다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이번 앨범에도 우리 킹덤과 함께 예쁘고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들어요!! 우리 킹메가 있어서 이번 앨범 역시 무사히 준비할수 있었습니다. 사랑합니다 킹메이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